뉴스 > 생활경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22 순천웹툰페스티벌 콘텐츠산업 청년일자리 창출 리쇼어링 프로젝트 및 전남 청년 툰 일자리사업 기업 홍보전 성료
기사입력  2022/09/18 [16:46]   류제균

 

2022 순천웹툰페스티벌 콘텐츠산업 청년일자리 창출 리쇼어링 프로젝트 및 전남 청년 툰 일자리사업 기업 홍보전 성료

9월 19일까지 웹툰·애니메이션 분야 청년 근로자 모집

 

  © 남도매일

지난 9월 16일 ~ 17일 호남권 최초의 웹툰 행사인 순천웹툰페스티벌이 개최됐다. 순천글로벌웹툰센터 일원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웹툰 잡페어, 한중일 토크콘서트, 실패학 콘서트, 코스튬 퍼레이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2022년 순천웹툰페스티벌에서 진행된 기업홍보전은 행정안전부, 전라남도, 순천시의 지원을 받아 (재)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인용)에서 주관하는 콘텐츠산업 청년일자리 창출 리쇼어링 프로젝트 및 전남 청년 툰 일자리사업(이하 리쇼어링 프로젝트 및 툰 일자리 사업)에 참여 중인 기업들이 참가하며 사업 성과와 비전을 전시 홍보했다. 이번 홍보전시는 ㈜유주얼미디어, ㈜스토리야, 주식회사 투니토리, ㈜씨디엠 등 14개 기업이 대표 작품 소개 및 인재채용 등을 홍보하며, 이벤트 행사를 통해 웹툰·애니메이션 기업의 굿즈를 증정하는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리쇼어링 프로젝트 및 툰 일자리사업은 순천에 지속 가능한 웹툰·애니메이션 제작 기업을 유치하여 청년 일자리 창출 효과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본 사업은 청년을 신규 채용한 웹툰·애니메이션 기업에 인건비를 지원함으로써 지역에서 웹툰·애니메이션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에게 취업의 기회를 제공한다. 향후 전라남도가 웹툰·애니메이션 산업의 메카로 성장할 것으로 보고 있으며, 미래형 청년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일자리 정책을 펼치며 채용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리쇼어링 프로젝트 및 툰 일자리사업은 현재 청년근로자를 모집하고 있다. 9월 19(월) 16시까지 웹툰·애니메이션 분야 순천시에 거주(예정) 중인 만 39세 이하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모집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사업 홈페이지(jani.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 남도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