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종합 > 완도ϭ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완도군, 어르신 목욕 및 이․미용비 지원액 대폭 확대
기사입력  2022/01/26 [16:22]   유병택

 

완도군, 어르신 목욕 및 이․미용비 지원액 대폭 확대

연간 96,000원에서 144,000원으로 인상

  © 남도매일

 

완도군은 70세 이상 어르신들에게 지급하는 목욕 및 이·미용비를 올해부터 확대하여 지원한다.

 

어르신 목욕 및 이·미용 지원액은 지난해까지 연간 96,000원이었으며 올해부터 144,000원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군은 지난해 11월 관내 목욕탕 이용 요금이 6,000원으로 인상됨에 따라 어르신 목욕 및 이·미용권을 업소별 특성에 따라 구분하여 공중 목욕장은 1매당 1,000원, 일반 목욕탕은 6,000원, 이·미용은 6,000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어르신 목욕 및 이·미용권은 각 읍면 직원이 경로당 또는 마을회관을 방문하여 배부하거나, 읍면 맞춤형 복지팀에서 수령 가능하다.

 

수령 시에는 신분증을 지참해야 하며, 본인이 수령하기 힘들어 가족 대리 수령 시에는 위임장을 제출해야 한다.

 

군 관계자는 “어르신 목욕 및 이·미용비 지원으로 어르신들이 품위유지를 통한 자존감 향상은 물론 침체된 지역 상권에도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노인 복지사업을 추진하여 어르신들의 행복 지수를 높여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어르신들의 안전을 위해 목욕 및 이·미용 업소 이용 시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철저하게 지켜주실 것”을 당부했다.

ⓒ 남도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