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전시·공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 25회 광주대학교 사진영상드론학과 졸업작품전 'Future Forward'
기사입력  2021/12/01 [14:55]   강학영

 

제 25회 광주대학교 사진영상드론학과 졸업작품전 'Future Forward'

전시작가 : 광주대학교 사진영상드론학과 제 25회 졸업생(14인)

전시기간 : 2021. 12. 1(수) ∼ 12. 7(화)

오픈일시 : 2021. 12. 1(수) 오후 5시

전시장소 : 갤러리 디

전시문의 : 졸업준비위원장 김지윤 Email. rwdrwd123@naver.com

전시장 T. 062 222 8011 E. GalleryDplus@gmail.com

  © 남도매일

 

광주대학교 사진영상드론학과(학과장 윤태준)의 25회 졸업작품전이 오는 1일(수)부터 7일(화)까지 갤러리 D(동구 중앙로 소재, 관장 강경자)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는 'Future' (미래) 과 'Forward' (나아가다)의 첫 이니셜에서 따온 'F'를 주제로 구성되었다. 전시 주제인 '미래'와 '앞으로 나아가다' 라는 의미의 두 단어는 졸업작품을 선보이는 학생들의 미래에 대한 무한한 가능성과 빛나는 미래에 대한 희망을 나타난다.

 

이번 전시에는 다큐멘터리사진, 광고사진, 예술사진 등 다양한 영상작업을 선보이는 사진영상드론학과 예비작가들 14명의 작품 60여점의 작품을 선보인다.

 

김성진 작가는 사랑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틈'(피그먼트 프린트, 56x36cm, 2021) 이라는 사진 작품으로 보여준다. 조금의 빈틈도 없는 것이 아닌 '틈'이 있는 사랑을 표현하며, 사람의 살과 살이 맞닿는 순간을 사진에 담았다. 상대방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모습을 표현하기 위해 얼굴, 옷 등 여타의 요소를 배제해 촬영하였으며 외설적인 부분을 절제하고 곡선의 아름다움을 풍부하게 표현하고 있다.

 

패션, 코스메틱, 향수를 생산하는 파리의 브랜드인 입생로랑의 광고사진(피그먼트 프린트, 73x58cm, 2021)를 제작한 김지윤 작가는 건축적이 직선의 구조물을 배치하여 제품의 간결하고 직선적인 매력을 영상으로 담았으며 석양을 떠올리게 하는 강렬한 배경을 통해 제품의 인상을 부각시킨다.

 

정예솔 작가는 산업화 이후 심각한 문제가 되고 있는 쓰레기를 예술적 대상으로 삼아 시대적 고민을 보여주고 있다. 다큐멘터리 사진작품 'Beautiful Things (아름다운 것들)'(피그먼트 프린트, 60x48cm, 2021) 에서 예술이라는 아름다움을 덧입은 쓰레기들과 그 안에 인간의 욕망을 일깨우며, 특히 바다 오염의 심각한 원인인 플라스틱병을 통해 바다 만이 아닌 인간의 문제를 사진으로 형상화하였다.

 

정해찬 작가는 포토샵 작업중 나오는 레이어와 안내선을 이미지화 한 작품 'Space'(PSD, 피그먼트 프린트, 73x58cm, 2021) 를 선보인다. 우리가 마주한 모든 것이 우주라는 거대한 그래픽 파일 속의 레이어 일수 있다는 상상력에서 출발한 이 작품은 현실과 공상을 넘나드는 창의성이 돋보인다.

 

올해로 27주년을 맞는 광주대학교 사진영상드론학과는 광주-전남 지역에서 유일하게 3년 연속 콘텐츠원캠퍼스 구축운영사업에 선정되었으며 지역혁신플렛폼사업을 활발하게 수행하고 있다. 특히 4차 산업혁명시대를 선도해갈 창의융합인재 양성을 목표로 사진과 영상 미디어뿐 아니라 드론교육을 강화하여 디지털 융합시대에 가장 부합하는 교육을 빠르게 전개하고 있다.

  © 남도매일

 

ⓒ 남도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