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정치·사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국농어촌공사, 온택트 농촌체험 놀이마당으로 놀러오세요
기사입력  2021/11/29 [17:36]   김남현

 

한국농어촌공사, 온택트 농촌체험 놀이마당으로 놀러오세요

농촌체험휴양마을에서는 어떤 체험과 놀이가 진행됐을까

도농교류 협력사업 참여한 초등학교의 농촌체험활동 콘텐츠 온라인 공유

  © 남도매일

 

한국농어촌공사(사장 김인식)는 오는 12월 9일까지 전국 초등학교 32개교와 농촌체험휴양마을 25개소가 함께하는 '2021년 온택트 농촌체험 놀이마당'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올해 처음 실시하는 이번 행사는 '도농교류 협력사업'에 참여한 초등학교가 농촌체험휴양마을에서 실시한 농촌체험 활동 콘텐츠를 온라인으로 전시 공유하는 행사다.

 

코로나19로 인해 최근 확산되고 있는 비대면·디지털 트랜드를 반영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방식으로 진행된다.

 

'온택트 갤러리' 오픈 기간 동안에는 누구나 업로드 된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으며 댓글달기와 좋아요 등의 평가방식으로 인기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행사 마지막날인 12월 9일에는 콘텐츠별 인기투표 결과를 발표하고, 농촌체험 활동 전후 연계활동 팁을 공유하는 소모임 활동과 다른 지역의 농촌체험 활동을 알아보는 10문 10답 토크콘서트 등 다양한 랜선 네트워킹 행사가 실시된다.

 

'도농교류 협력사업'은 도시와 농어촌간 지속 가능한 교류체계를 마련하기 위한 사업으로, 1999년부터 매년 공모를 통해 초등학교와 민간단체를 선정해 농촌체험활동, 농촌창업교육, 농촌문화지원, 재능기부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해 오고 있다.

 

최근 5년간 참여한 곳 만해도 초등학교 241개교와 민간단체 127개소에 이르며, 36만여 명이 약 4,400회의 도농교류 활동을 통해 농촌을 배우고 농촌의 가치를 일깨웠다.

 

김인식 사장은 "도시와 농촌간 다양한 교류 활동은 도시민과 농업인 모두 농업농촌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뜻깊은 활동"이라며 "올해 농촌체험활동을 온라인으로 공유함으로써 더 많은 국민이 농촌체험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남도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