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종합 > 장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가수 안성준, 독립운동가 안중근 의사 사당 장흥 '해동사' 참배
기사입력  2021/11/29 [17:04]   김남현

 

가수 안성준, 독립운동가 안중근 의사 사당 장흥 '해동사' 참배

  © 남도매일

 

가수 안성준(MBC 트로트의 민족 우승)이 지난 26일 독립운동가 안중근 의사 사당인 장흥 ‘해동사(海東祠)’를 참배했다고 밝혔다..

 

이날 참배는 지난 13일 장흥 손석우 가요제에 출연차 장흥을 방문하였고, 장흥군수(군수 정종순)로부터 안중근 의사 사당 ‘해동사’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다. 이에 감동해 가수 안성준(순흥 안씨)은 선조이신 안중근 의사(순흥 안씨)의 얼을 기리기 위해 방문·참배하였다.

 

해동사는 전남 장흥군 장동면 만년리 만수산 자락에 위치하고 있다. 외진 산골의 사당에서 67년째 안중근(1879∼1910) 의사 추모 제향을 봉행하고 있다. 현재 해동사는 만수사 아래에 따로 있다. 안중근 의사 서거 90주년이었던 2000년 지금의 자리로 옮겼다.

 

장흥군은 대대적인 안중근 의사 선양사업을 추진했었다. 우선 기일을 옮겼다. 문중 행사를 넘어 공식 추모제로 치르기 위해서였다. 새로 정한 날짜가 3월 26일이다. 1910년 이날 안중근 의사가 순국했다.  2021년은 안중근 의사 서거 111주년이었다.독립운동가 안중근 의사를 단독 배향한 국내 유일의 사당으로, 국가보훈처 지정 현충 시설이며 전라남도 문화재 자료이다.

 

안성준은 “선조이신 안의사를 모셔준 장흥군과 죽산 안 씨 문중에 감사드린다”라면서 “특히, 이곳 해동사에 깃든 안중근 의사의 얼은 국민들이 민주시민으로서의 역량을 키워나가는 데 든든한 자양분이 될 것이고 해동사를 널리 홍보하는데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 남도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