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교육Ԕl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남대 해양바이오식품학과 대학원생 둘, 한국식품영양과학회 논문상 수상
기사입력  2021/11/24 [17:07]   김남현

 

전남대 해양바이오식품학과 대학원생 둘, 한국식품영양과학회 논문상 수상

  © 남도매일

 

전남대학교 해양바이오식품학과 대학원생 두 명이 각각 논문상을 수상했다.

 

전남대 여수캠퍼스 일반대학원 식품공학·영양학과 석사과정(지도교수 안긴내)을 밟고 있는 박서영 학생(왼쪽 사진)과 전형남이 최근 부산 BEXCO에서 열린 2021년 한국식품영양과학회 국제심포지엄 및 제72차 정기학술대회에서 논문발표 장려상 및 우수 발표상을 수상했다.

 

박서영 학생은 이날 ‘피부각질형성세포에서 괭생이모자반으로부터 분리된 Phlorofucofuroeckol A의 항염증 효능 및 기전 규명을 구두발표해 논문발표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 논문은 괭생이모자반으로부터 유용성분을 분리해 세포 및 동물상에서 피부 염증 개선 효능과 작용기전을 규명한 것으로, 향후 기능성 식품 및 화장품 소재로서 고부가가치 산업화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이 연구는 한국해양과학기술진흥원 수산실용화기술개발과제(연구책임자 안긴내 교수)의 지원을 받아 수행됐다.

 

전형남 학생은 ‘꽈배기모자반 유래 후코이단의 피부 염증 개선 및 보습 강화 효능’ 이라는 연구를 통해 피부각질형성 세포에서 UVB 조사에 의해 야기된 염증 및 건조에 대한 꽈배기모자반 유래 저분자 다당류의 개선 효능 및 관련 기전을 밝힘으로써 스타세션 우수발표상을 수상했다. 이 연구는 천연해양소재를 활용한 자외선 보호 연구로, 향후 기능성 식의약품 분야에서의 활용이 기대된다. 이 연구는 한국연구재단 학문후속세대양성과제(연구책임자 한의정 박사후연구원)의 지원을 받아 수행됐다.

 

2021년 한국식품영양과학회 국제심포지엄 및 정기학술대회는 ‘식품과 영양에 맞춤을 입히다’라는 주제 아래 모두 50개의 세션으로 진행됐으며, 2,400여 명이 참여하고, 1,000여 편의 포스터가 발표됐다.

ⓒ 남도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