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교육竨9900@naver.com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시교육청, '초등돌봄전담사 역량강화 직무연수' 실시
기사입력  2021/11/24 [16:41]   김남현

 

광주시교육청, '초등돌봄전담사 역량강화 직무연수' 실시

공립 초등학교 초등돌봄전담사 259명 대상

  © 남도매일

 

광주시교육청이 오는 25~26일 이틀 동안 ‘2021년 초등돌봄전담사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24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3시간 과정 2개 기수로 나눠 ‘성인지 감수성 향상’, ‘식물 가꾸기 활동을 통한 마음 치유수업’ 순으로 진행한다.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되고 관내 확진자가 증가함에 따라 실시간 온라인으로 추진되는 이번 연수는 오전 시간을 이용해 돌봄전담사가 근로시간에 영향을 받지 않고 편하게 연수에 집중할 수 있도록 연수시간을 고려했다.

 

대부분의 돌봄전담사가 실시간 온라인(줌) 연수에 처음 참여하고 있으나 사전에 웹 활용 방법 등이 안내되고, 학교별로 연수 재료 배송이 완료되어 연수는 원활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초등돌봄전담사 290명 중 연수 신청자는 259명으로 참여율(89%)이 높아 돌봄전담사 개인별 능력 신장은 물론 돌봄교실 운영 전반에 걸쳐 운영 내실화에도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교육청 초등교육과 장상민 과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안전한 돌봄교실 운영을 위해 애써주신 돌봄전담사께 감사한 마음을 전하며 돌봄 수요자가 만족하는 돌봄교실 운영에 힘 써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 남도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