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종합 > 여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수시 온라인 대입전략 입시설명회...800명 몰려 "열기 후끈"
기사입력  2021/08/02 [17:49]   류제균

 

여수시 온라인 대입전략 입시설명회...800명 몰려 "열기 후끈"

지난달 31일 '행복교육e-스튜디오' 유튜브 및 줌 라이브 방송

  © 남도매일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지난달 31일 고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22~24학년도 온라인 대입전략 입시설명회’를 개최해 인기를 끌었다.

 

시에 따르면 윤윤구 EBS 입시설명회 대표강사를 초빙해 유튜브 실시간 방송으로 지역 학생들의 실정에 맞는 대입지원전략 특강을 통해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참여자들의 질문 댓글에 속 시원한 해법을 제시하는 등 6시간을 꽉 채운 열강이 진행됐다.

 

특히 줌(Zoom) 화상으로 질의 답변하는 시간을 마련해 학생 및 학부모들에게 현장감이 넘치는 설명회로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이번 입시설명회는 당초 여수문화홀과 유튜브로 온‧오프라인을 병행해 개최할 예정 이였으나, 코로나 상황 악화로 여수시행복교육지원센터 행복교육e-스튜디오에서 ‘유튜브 및 줌’을 이용한 실시간 생방송으로 개최했다.

 

1부는 22학년도 수능을 앞둔 고3 수험생 및 학부모, 2부는 23~24학년도 대입을 준비하는 고1‧2학생 및 학부모 총 800여 명이 참여해 온라인을 뜨겁게 달궜다.

 

유튜브로 참여한 한 고3 학부모는 댓글을 통해 “코로나 시대에 바뀐 정책들에 정보 얻기 어려운 시점에 아주 큰 도움이 된 것 같고, 유익한 설명회 감사하다”고 전했다.

 

여수시 강행숙 교육지원과장은 “격변하는 대입제도와 코로나 상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지역 수험생과 학부모님들이 이번 설명회를 통해 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수요자 중심의 진학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센터에서는 여름방학기간 진학 프로그램으로 8월 7일, 14일, 21일 3회에 걸쳐 ‘고3 자기소개서 작성 지도’와 8월 10일부터 8월 13일까지 ‘1:1 맞춤형 진학상담’을 운영한다.

ⓒ 남도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