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종합 > 완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완도해경, 태풍 내습 대비 사전 안전점검으로 사고예방 강화
기사입력  2021/07/27 [15:13]   유병택

 

완도해경, 태풍 내습 대비 사전 안전점검으로 사고예방 강화

철저한 대비책 마련과 관계기관 협조로 태풍대비에 만전

  © 남도매일

 

완도해양경찰서(서장 안성식)는 이번주 26일부터 30일까지 5일간 여름철 태풍 내습 피해를 최소화 하고자 전용부두와 경비함정 등을 대상으로 부서별 합동점검반을 편성하여 사전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기상청의 올해 태풍전망에 따르면 연평균 20여개의 태풍이 발생하고 평년수준인 2~3개의 강한 태풍이 한반도에 영향을 줄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완도해경은 ▲ 전용부두 육전함 등 시설물 안전성 이상유무 ▲ 육상창고 침수방지 조치 여부 ▲ 급유시설 침수방지 조치 등 안전확보 여부 ▲ 경비함정 항해·기관·구조장비 등 정상작동 등 상태 여부 ▲ 예비 계류색·휀다 준비상태 등을 체크리스트에 의해 현장점검을 실시 중에 있다.

 

특히 완도해경에서는 경비함정 근무자를 대상으로 태풍내습으로 인한 과거 사고사례 설명과 단계별 조치 사항 등을 통해 인적과실에 의한 해양사고 예방에 중점을 둘 계획이다.

 

안성식 완도해경 서장은 “올해도 강력한 태풍이 찾아올 수 있는 만큼 꼼꼼한 사전점검을 비롯한 관계기관 긴밀한 협조체계 구축을 통행 대비책 마련과 철저한 이행으로 관내 태풍피해가 없도록 노력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 남도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