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종합 > 함평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함평군, 민원담당 공무원 직무 스트레스 '훌훌'
기사입력  2021/07/15 [16:24]   김남현

 

함평군, 민원담당 공무원 직무 스트레스 '훌훌'

군민감동 민원행정서비스 구현...힐링 프로그램 운영

  © 남도매일

 

전남 함평군이 민원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직무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7월 14일부터 16일까지 민원담당공무원 33명을 대상으로 전남산림자원연구소 내 산림치유센터에서 총 3회에 걸쳐 진행 된다.

 

민원담당 공무원들이 감정노동에 따른 스트레스와 우울감 등을 해소 할 수 있도록 숲속 스트레칭, 이완명상, 아로마 체험 등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들로 구성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민원 담당 공무원들이 정서적 안정감을 회복하고, 업무로 발생하는 심리적인 문제 등을 치유하여 궁극적으로 군민들에게 더 질 높은 민원 서비스를 제공 할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그램에 참석한 A주무관은 “업무에서 잠시 벗어나 몸과 마음을 치유 하며 많은 위로를 받았고 업무 스트레스를 극복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한편, 함평군은 ▲민원담당공무원 친절교육 ▲24시간 무인민원발급 창구 운영 ▲민원사무편람 정비 ▲복합민원 상담 ▲민원 후견인제 운영 ▲민원담당 공무원 심리 전문 상담 등을 운영하며 민원행정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 남도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