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정치·사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공군 1전비, 병사 보드게임 경연대회 개최
기사입력  2021/05/10 [17:13]   김남현

 

공군 1전비, 병사 보드게임 경연대회 개최

1전비, 병사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보드게임 경연대회 개최

병사 생활관에 보드게임 배부하여 병사 문화생활 여건 개선 도모

  © 남도매일

 

공군 제1전투비행단(이하 1전비)은 (주) 코리아 보드게임즈의 후원을 받아 병사 보드게임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병사들의 스트레스 경감과 병사 문화생활 여건 개선을 위해 계획되었다.

 

한편, 이번 대회를 위해 (주) 코리아 보드게임즈는 2020년 11월에 출시된 ‘구룡투’를 포함하여 약 200만원 상당의 보드게임 5종을 후원했다.

 

1전비는 대회에 사용되는 보드게임을 ‘구룡투’ 로 정하고 지난 4월부터 보드게임 경연대회를 시작했다. 1전비는 대회 진행에 앞서 병사들이 사전에 충분히 연습하고 생활관에서 동료들끼리 보드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4월 1주부터 병사 생활관에 보드게임을 비치했다.

 

1전비 병사들은 철저한 방역지침 준수 하에 병 자율위원회 주관으로 4월 2주부터 전대별로 대표를 선발하기 시작했고 예선을 거쳐 총 16개 팀이 본선에 참여했다. 이렇게 선발된 16개 팀은 5월 8일(토) ~ 5월 9일(일) 이틀 동안 치열한 토너먼트를 펼쳤고 우승의 영광은 작전지원전대 정보통신대대팀이 차지했다.

 

이번 보드게임 경연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한 정보통신대대 김준석 병장(병 806기)은 “보드게임 경연대회에 참여하여 동료들과 함께 즐기면서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며 “대회는 끝났지만 생활관에서도 동료들과 함께 보드게임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주) 코리아 보드게임즈 박재성 마케팅 담당(공군 예비역 학군 37기)은 “공군에서 군 생활을 했던 추억을 떠올리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공군 병사들을 위해 이번 보드게임 대회 후원을 계획하게 되었다”며 “공군 병사들이 보드게임을 즐기며 바람직하고 건전한 놀이문화를 형성하여 활기찬 병영생활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남도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