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정치·사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민형배 의원, "산정 공공주택지구 개발, 시민편익이 최우선"
기사입력  2021/02/25 [17:34]   김남현

 

민형배 의원, "산정 공공주택지구 개발, 시민편익이 최우선"

초·중등학교, 도서관, 체육시설 등 공공용지 최대한 확보해야

KTX 철로변 도로 확장 등 다각적 교통인프라 확충방안 필요

  © 남도매일

 

민형배 의원은 광주산정 공공주택 개발과 관련 ‘시민편익이 최우선 과제’라고 강조했다.

 

더불어민주당 민형배 국회의원(광주 광산을)은 25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 광주전남지역본부로부터 광주산정 공공주택지구 사업현황을 보고받았다.

 

산정지구는 광산구 산정동, 장수동 일원에 1,683㎡(50만9천평)에 공공주택 1만3천호를 건립할 계획이다. 2024년 보상에 착수하고 2029년 준공 예정이다.

 

민 의원은 “주택시장 안정 등 큰 틀에서 공공주택지구 지정은 바람직하고, 사업의 성공을 기대한다”며 환영의 뜻을 밝혔다. “다만, 보상 준비단계는 물론 각 사업 단계마다 시민 뜻을 적극 청취해 최대한 반영해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특히, “초·중등학교를 비롯한 각급 학교의 충분한 확보로 원거리 통학과 과밀학급 문제 발생을 사전에 방지”하고, 도서관 및 체육시설 등 공공시설 용지를 최대한 확보하는 시민편익 중심의 개발이 최우선과제”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지역단절 및 소음 해소, 교통인프라 확충을 위해 부지내 호남선KTX 철로변 도로 확장, 방음터널, 철로 지중화 등 다각적 방안 검토를 주문했다.

 

민형배 의원은 주무부처인 국토부 등 관계기관과 꾸준한 협의로 시민의 뜻에 맞는 공공주택지구 조성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 남도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