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커뮤니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새내기 조종사 46명, 완벽한 영공수호 다짐
기사입력  2021/01/20 [21:15]   김남현

 

새내기 조종사 46명, 완벽한 영공수호 다짐

공군 1전비, 1월 20일(수) ‘20-3차 고등비행교육과정 수료식 거행

1년 8개월의 입문-기본-고등비행교육과정을 거쳐 영공을 수호하는 보라매 탄생

  © 남도매일

 

공군 제1전투비행단은 1월 20일(수) 기지 강당에서 이성용 공군참모총장 주관으로 ’20-3차 고등비행교육과정 수료식을 거행했다. 이날 36명(공사 67기 34명, 학군 46기 2명)의 신임 전투 조종사들은 조종사의 상징인 ‘빨간마후라’를 수여받았다. 한편, 공군 제3훈련비행단에서 고등비행교육과정을 수료한 10명(공사 67기 8명, 학군 46기 1명, 학사 141기 1명)의 신임 지원기 조종사들은 생중계를 통해 비대면으로 수료식에 참석했다.

 

신임조종사들은 약 1년 8개월의 입문-기본-고등비행교육과정을 이수하고 조종사로서 필요한 기본 소양과 전문 조종 능력을 갖추게 되었다. 오늘 수료하는 조종사들은 각자 선택한 기종에 따라 전투기입문과정(LIFT:Lead-In Fighter Training) 또는 전환 및 작전가능훈련(CRT:Combat Readiness Training), 지원기 기종 전환 과정을 거쳐 대한민국의 하늘을 수호하는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거쳐 대한민국의 하늘을 수호하는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수료식은 조국수호를 위해 헌신한 선배 조종사들을 추모하는 ‘명예의 단상’ 의식을 시작으로, 수료증서 수여, 성적 우수자 시상, ‘빨간 마후라’ 군가제창, 빨간마후라 및 조종흉장 수여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고등비행교육과정 동안 남다른 노력을 통해 우수한 성적으로 과정을 수료한 신임조종사들에 대한 시상도 함께 이루어졌다. 제189비행교육대대 최우석 중위(공사 67기), 제216비행교육대대 최원석 중위(공사 67기)와 제217비행교육대대 이우현 중위(공사 67기)는 가장 우수한 성적을 거두어 참모총장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날 이성용 공군참모총장은 신임조종사들에게 직접 빨간마후라를 매어주고 “앞으로 신임 조종사들에게 대한민국의 영공을 수호하는 대한민국 공군의 주역으로서 더 큰 역할과 책임이 주어질 것이다”며 “공군의 정예 조종사로서 자긍심과 사명감을 가지고 국민들이 평화로운 일상을 영위할 수 있도록 영공방위 임무완수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참모총장상을 수여 받은 최원석 중위(공사 67기)는 “오늘 뜻깊은 자리를 마련해주신 참모총장님과 1전비 지휘관·참모님, 온 힘을 다해 교육해주신 교관님, 안전한 비행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도와주신 비행단 전 작전지원 요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대한민국 하늘을 빈틈없이 지켜 국민들의 믿음과 신뢰에 보답하는 정예 전투 조종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굳은 의지를 밝혔다.

 

한편, 이번 수료식에서는 4명의 ‘형 보라매’가 탄생했다. 박기정 중위(공사 67기), 박건호 중위(공사 67기), 이건희 중위(공사 67기), 이승범 중위(공사 67기)는 모두 공군사관학교에 재학 중인 동생이 있어 눈길을 끌었다.

ⓒ 남도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