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정치·사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무안광주선 동광산TG, 11.25(수) 다차로 하이패스 개통
기사입력  2020/11/24 [15:13]   김남현

 

무안광주선 동광산TG, 11.25(수) 다차로 하이패스 개통

광주방향(출구) 11.25일(수) 16시, 무안방향(입구) 11.26일(목) 16시 개통

차로 폭이 넓고, 차로 간 분리 시설물이 없어 속도·안전 향상 기대

  © 남도매일

 

한국도로공사 광주전남본부(본부장 김주성)는 지난 8월말부터 공사를 진행한 무안광주선 동광산TG 다차로 하이패스를 11.25일(수)부터 개통한다고 밝혔다.

 

안전한 교통전환 및 개통을 위해 광주방향(출구)은 11.25일(수) 16시를기해 개통하고, 무안방향(입구)은 11.26일(목) 16시에 순차적으로 개통할예정이다.

 

이번 다차로 하이패스 개통으로 동광산TG 출퇴근 시간 교통정체가개선되고, 하이패스 차로의 안전성도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다차로 하이패스’는 기존 하이패스와 달리 차로 간 분리시설물을 없애고 차로 폭이 본선과 동일하여, 기존 하이패스 차로보다 더 빠르고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다.

 

이용방법은 하이패스 단말기 부착차량은 정차 없이 다차로 하이패스 차로를통과하고, 단말기 미부착차량은 기존과 같이 우측 현금차로에서요금을 정산하고 통행하면 된다.

 

한국도로공사 광주전남본부 관계자는 “공사가 진행되는 동안 불편을 감수하고, 협조해주신 고객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제 더 빠르고 편리해진 다차로 하이패스를 안전하게 이용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남도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