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정치·사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공군 제1전비, Video Scope 점검 경연대회 실시
기사입력  2020/10/21 [16:24]   김남현

 

공군 제1전비, Video Scope 점검 경연대회 실시

1전비, 10월 19일(월)∼23일(금) 비디오스코프 점검 경연대회 개최

대회를 통한 기관정비사의 비디오스코프 점검 능력 향상 도모

  © 남도매일

 

공군 제1전투비행단(이하 1전비)은 10월 19일(월) ~ 23일(금) 부대의 기관정비사들을 대상으로 비디오스코프(Video Scope) 점검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1전비 기관정비사들의 비디오스코프 활용능력을 평가하기 위해 계획되었다.

 

비디오스코프는 항공기 엔진의 결함을 식별하기 위한 장치이다. 이 장비는 인체를 검사하는 내시경처럼 항공기 엔진 내부에 있는 팬과 저·고압 터빈 등 육안으로 점검이 불가능한 부분을 점검할 수 있게해준다. 기관정비사들에게 비디오스코프를 이용하여 엔진을 점검하는 능력은 육안으로 식별이 불가능한 엔진의 결함을 발견할 수 있다는 점에서 필수적인 역량이라고 할 수 있다.

 

1주일 동안 실시하는 이번 대회에는 총 21명의 1전비 소속 기관정비사가 참가했다. 1전비는 보다 공정한 심사를 위해 기관정비사들의 경력에따라 B등급(400시간 이상 점검)과 C등급(50시간 이상 점검)으로 나누어대회를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이론평가와 실기평가를 통해 비디오스코프 메뉴얼 숙지 상태, 결함 부위 식별 능력 등을 검증받고 본인의 점검 역량을 향상시키는 시간을 가졌다.

 

대회를 총괄한 1전비 부품정비대대장 오병근 중령(학군 26기)은 “이번 대회는 기관정비사들의 역량을 점검하고 발전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대회를 계기로 기관정비사들이 선의의 경쟁을 하며 각자의 점검 능력을 향상시켜 안전한 비행에 앞장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남도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