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생활경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21년도 제2차 '전통시장 상점가 활성화 사업'공고
기사입력  2020/10/15 [12:52]   김남현

 

2021년도 제2차 '전통시장 상점가 활성화 사업'공고

복합청년몰 조성사업 등 최대 40억 지원

'2021년 제2차 복합청년몰 조성 및 주차환경개선사업등 5개 사업' 지원 대상 신청·접수

착한 임대료 운동 동참,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가맹률 50% 이상우대 지원

 

광주·전남중소벤처기업청(청장 이현조)는복합청년몰 조성,주차환경 개선사업 등총 5개 사업에 대한‘2021년도 제2차 전통시장 및상점가 활성화 사업’ 지원대상을 11월 6일(금)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은 전통시장 및 상점가 지원사업의 성과를 높이고 지원 예산의 신속한 집행을 위해 지원대상 후보시장을 12월 초에 선정하고, 최종 지원대상을 12월 말에 확정할 예정이다.

 

내년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사업` 특징을 살펴보면, ① 코로나19 여파를 민간의 상생을 통해 조기에 극복할 수 있도록 `착한임대료` 운동에 동참한 전통시장을 우대 지원한다. 전체 점포의 20% 이상이임대료 인하에 동참한 경우 전 사업에 걸쳐 가점을 부여하고,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가맹률 50% 이상인 시장도 우대 지원한다.

 

② 정책수혜자와 이해관계자의 목소리도 적극 반영했다. 민간 부담금 마련이 어려워 참여가 저조했던 ‘노후전선교체 사업’의 경우, 보다 많은시장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전통시장의 자부담을 지자체와한국전력공사가 부담하는 구조로 변경했다.

* (당초) 국비+지방비+민간 → (변경) 국비+지방비+한국전력공사

 

‘화재알림시설 설치 및 노후전선교체 사업’ 신청 자격도 전통시장 전체점포의 50% 이상 참여에서 30% 이상으로 완화해 사업 신청이 보다용이하도록 개선했다.

 

주차환경개선사업의 경우 개인 재산권 등의 민원 발생 소지가 있어 원활한 사업을 위해 사업 신청 시 이해관계자 동의서를 필수로 제출하도록 변경했다.

* 주차장 조성 예정지 내 임차인 동의서 100%, 인근 주민 동의서 60% 이상 제출

 

광주·전남중기청 이현조 청장은 “최근 전통시장에 침수피해, 화재발생 등 물적피해가 연이어 발생하고 있으니 화재알림시설 설치 및 노후전선교체 사업을 통해 시장이 안전 예방에 총력을 다해줄 것을 당부드린다. 또한 청년상인들이 전통시장에 참여하여 ‘소상공인 디지털화’의 새바람을 일으켜주길 부탁드리며 우리청에서도 제도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2021년도 사업에 지원받기를 희망하는 전통시장은 사업신청서와 사업계획서를 작성해 11월 6일까지 우편 또는 온라인으로 신청해야 한다.

 

사업참여 신청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중소벤처기업부홈페이지(www.mss.go.kr), 기업마당(www.bizinfo.go.kr),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홈페이지(www.semas.or.kr)를 참조하면 된다.

ⓒ 남도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