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행정·자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남교육청 - 조선대 홈트레이닝 콘텐츠 제공 협약 체결
기사입력  2020/10/14 [14:52]   김남현

 

전남교육청 - 조선대 홈트레이닝 콘텐츠 제공 협약 체결

코로나19로 신체활동 줄어든 전남학생 체력향상 건강증진 기대

  © 남도매일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조선대학교(총장 민영돈)와 함께 코로나19로 신체활동이 줄어든 전남학생의 건강증진을 위해 공동 대응에 나섰다.

 

전라남도교육청은 14일(수) 오전 청사 비지니스실에서조선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전남의 학생 및 학생선수들의 건강증진과 체력향상을 위해 다양한 홈트레이닝 콘텐츠를 제작·제공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위경종 교육국장을 비롯한 도교육청 관계자, 조선대학교 미술체육대학 류시천 학장 및 관계자가 참석했다.

 

두 기관은 협약을 통해 △ 전남 초‧중‧고 학생들을 위한 홈트레이닝 영상 제공 △ 전남 학생선수를 위한 종목별 홈트레이닝 영상 제공 △ 체육수업에 필요한 종목별 홈트레이닝 영상 제공 △ 학교체육에 필요한 동영상 제작 지원 확대 등에 긴밀히 협력키로 합의했다.

 

위경종 교육국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코로나19로 신체활동이 감소한 전남 학생들의 건강체력 증진과 운동체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고, 양질의 체육교육 콘텐츠 제공으로 체육수업 활성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향후 조선대와 지속적인 협력으로 전남 학생들이 건강한 정신과 신체를 갖춘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에 제공되는 동영상은 총 30가지이며 매주 3개의 동영상이 업로드 된다. 전남의 학생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모든 학교에 안내할 계획이며, 업로드 되는 인터넷 URL 주소는 https://www.youtube.com/channel/UCr0vMKw8iI5B1CYvX1ZsamQ이다.

 

전남교육청은 ‘모두가 소중한 혁신 전남교육’을 위해 학교스포츠클럽 확대 운영, 공공형 유소년스포츠클럽 지원사업 확대, 비만감소 체력향상을 위한 콘텐츠 개발 및 보급. 체육수업 지도역량 강화를 위한 체육교육센터 운영 등 체육교육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과 노력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 남도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