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행정·자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남도의회 박종원 의원, '전라남도 농수산물 전자상거래 활성화 조례안'대표발의
기사입력  2020/10/14 [14:42]   김남현

 

전남도의회 박종원 의원, '전라남도 농수산물 전자상거래 활성화 조례안'대표발의

"농수산물 판로 확대로 소득증대 기여"

  © 남도매일

 

전남도의회 박종원 의원(더불어 민주당, 담양1)이 대표 발의한 '전라남도농수산물 전자상거래 활성화 지원 조례안'이 지난 13일 농수산위원회 심의를통과했다.

 

이 조례안은 농수산물의 중간 유통단계를 단축하여 생산자와 소비자 간의 유통비 등을절감하고 전남 지역에서 생산된 우수한 품질의 농수산물이 전국으로판매 될 수 있도록 전자상거래를 지원하는 내용을 담고 있으며 농어가 소득 향상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전라남도는 농수산물의 전자상거래 지원 사업의 하나로 인터넷 쇼핑몰 남도장터(http://jnmall.kr)를 운영하고있으며 지난해 연매출이 약 64억 원이었다.

 

하지만 전남지방우정청 등 31개사와 전략적 제휴를 통한 유통채널 다양화, 정부 지자체 등 공공기관 2,500여곳을 대상으로 판촉ㆍ홍보강화, '원스트라이크아웃제'시행에 따른 품질강화 등 다양한 마케팅 전략으로 올해 9월말 매출액이 263억원으로 지난해 보다 4배 이상 증가하는 성과를 보이고 있다

 

박종원 의원은 "이번 조례 제정을 통하여 보다 체계적인 지원 계획을 수립하고농수산물의 전자상거래 활성화를 위하여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면 코로나로 어려운 농어가의 판로 확대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히며 "전국 최초로 전라남도에서 시행되는 만큼 사전준비도 철저히 해 나가야 된다"고 덧붙였다.

 

이번 조례안은 오는 22일 제347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의결될 예정이다.

ⓒ 남도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