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행정·자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시, 원스톱 창업멘토링 상담센터 운영
기사입력  2020/10/14 [14:38]   김남현

 

광주시, 원스톱 창업멘토링 상담센터 운영

청년창업 카페에서 전문가와 1:1 맞춤형 창업상당 서비스 실시

창업아이템·사업 모델, 사업계획서 작성, 창업지원정책 정보 등 제공

  © 남도매일

 

광주광역시는 청년활동 거점공간인 ‘토닥토닥 청년일자리카페’에서 청년 창업가를 대상으로 ‘원스톱(ONE-STOP) 창업멘토링 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역 청년들이 창업과 관련한 다양한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건전한 창업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마련한 상담센터는 매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상시 운영 중이다.

※ 온‧오프라인 상시 문의 및 접수 : www.todaktodakjob.com

(062-372-5990~1)

 

창업 상담센터에는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지역대학, 창업전문위원 등 지역 창업전문가가 청년 멘토집단으로 사업화, 창업기반, 자금연계 방안 등 창업지원정책관련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창업아이템 및 사업모델, 사업계획서 작성 등 사업을 구체화하기 위한 1:1 맞춤형 창업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청년창업 카페는 9월부터 ‘유튜브(YouTube) 크리에이터 활용과정’을 운영해 스마트폰, DSLR 카메라 등 촬영장비를 활용한 촬영 기법, 영상기법 등의 창업능력을 키우는 법을 알려주고 있다.

 

향후 창업을 위한 기초 준비방법과 단계별 창업전략 수립을 위한 창업스터디, 창업 트랜드에 맞는 창업아카데미, 창업 네트워킹 활성화 등 다양한 창업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지난 8월 카페 내에 청년창업공간을 조성해 운영 중인 토닥토닥 청년일자리카페는 매주 월∼토요일 오전10시부터 오후9시까지 이용가능하며 30석의 다목적 홀, 15석의 창작공간, 제품촬영스튜디오, 유튜브 크리에이터실, 제품홍보·전시공간, 파우더룸, 카페형 미팅룸, 회의실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어 취‧창업에 관심이 있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톡 플러스 ‘토닥토닥 청년일자리카페’ 친구추가 또는 카페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9월말 기준 1만225명이 카페를 방문해 다양한 취‧창업지원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으며, 특히 청년들의 취업준비 비용 절감 및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면접 정장대여 서비스’와 ‘이력서 사진 촬영서비스’는 1489명의 청년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등 만족도가 높다.

 

구종천 시 일자리정책관은 “토닥토닥 청년일자리카페가 명실공히 지역 청년을 위한 대표적인 취‧창업지원 거점공간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시민들께서도 우리 청년들에게 적극적인 지지와 응원을 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남도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