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종합 > 해남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비대면 한가위, 해남군 온라인 쇼핑몰'해남미소'대박
기사입력  2020/09/20 [15:43]   전병준

 

비대면 한가위, 해남군 온라인 쇼핑몰'해남미소'대박

"가지말고 선물하자" 분위기 속 코로나 미발생 청정해남 이미지 한몫

  © 남도매일

 

추석명절 고향방문 등 이동을 자제하자는 사회적 분위기 속에서 해남군 온라인 쇼핑몰 해남미소가 대박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8월 26일부터 추석맞이 특판행사를 진행하고 있는 해남미소는 20여일만인 9월 17일까지 15억 7,100여만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이는 설명절 특판행사 전체 매출 금액 3억 1,000만원보다 400% 이상 증가한 수치로, 청정해남 건강한 농수산물의 추석선물 인기를 실감케 하고 있다.

 

실제 해남군은 지금껏 코로나가 전혀 발생하지 않은 청정지역으로서 깨끗한 땅끝의 이미지가 높아진 것은 물론 해남에서 생산되는 건강한 농수산물까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올해 추석에는 해남에서 생산, 가공된 명품 농수산물을 소포장으로 구성한 명품 선물세트가 가장 인기로 벌써 2억 3,000만원 어치가 판매됐다.

 

10종으로 구성된 3만5,000원, 12종세트 5만원 등 2종류로 구성된 선물세트는 해남의 명품 농수산물을 골고루 맛볼 수 있도록 알차게 구성돼 기업체 등에서 대량구매 행렬이 이어지고 있는 품목이다.

 

코로나 극복을 위해‘건강’을 선물하고자 하는 소비자 맞춤형 선물을 다양하게 준비한 것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홍삼진액, 헛개나무 열매즙, 흑염소진액, 황칠진액과 명품 김세트, 시그니처 수제 햄세트, 맥문동 야관문 담차세트, 명품한우세트, 돼지갈비세트 등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친환경 국산 바나나와 해남특산물인 무화과, 고구마 등 제철 농산물을 10~2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이고 있어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해남미소에서는 특판 행사와 함께 소비자 이벤트 행사도 다양하게 마련하고 있으며, “대한민국 농할갑시다” 소비쿠폰 사업을 통해 쌀, 돼지고기, 고구마, 바나나, 무화과, 잡곡, 마늘 등 1차 농축산물을 구입할 경우 추가로 20% 농할쿠폰을 지급한다. 해남군 농수산물은 해남미소는 물론 SSG닷컴, 신세계몰, 이마트몰, 카카오쇼핑하기에서도 간편하게 구입할 수 있다.

 

해남미소는 직영 8년만인 지난해 처음으로 연간 총매출 50억원을 달성하며, 해남 농수특산물 온라인 유통의 거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명현관 군수는 “코로나19 확산으로 해남미소를 비롯한 비대면 판매가 활성화되고 있다”며 “청정 해남에서 정성을 다해 마련한 추석 선물로 소중한 분들에게 코로나 극복을 위한 건강을 선물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남도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