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종합 > 완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완도 8월의 해양치유식품은?...제철 맞은 '해변 포도'
기사입력  2020/08/03 [11:55]   유병택

 

완도 8월의 해양치유식품은?...제철 맞은 '해변 포도'

해양성 기후 영향으로 미네랄과 당도 으뜸

  © 남도매일

 

완도군이 매달 해양치유식품을 선정하고 있는 가운데 8월에는 제철 맞은 ‘완도자연그대로 해변 포도’를 선정했다.

 

청정한 해안가에서 재배되고 있는 완도자연그대로 해변 포도는 해풍을 맞고 자라 미네랄과 당도가 높으며, 특히 당도는 17브릭스(brix) 이상을 유지하고, 타 지역의 포도보다 1~2브릭스(brix) 정도 높다.

 

이는 온난한 해양성 기후와 해풍, 풍부한 일조량 등 완도 자연 조건의 영향이다.

 

하우스 포도는 7월 20일부터 수확하여 판매되고 있으며, 노지에서 재배되는 포도는 8월 하순부터 수확한다.

 

완도군 군외면 해안도로를 이용하면 당일 수확한 싱싱하고 달콤한 포도를 직접 구매할 수 있다.

 

포도는 ‘과일의 여왕’이라고도 불린다.

 

비타민과 아미노산, 유기산이 풍부해 피로 회복과 활력 증진에 도움이 되며, 특히 포도의 껍질과 씨에 들어 있는 레스베라트롤 성분은 노화 방지 및 항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또한 빈혈에 좋은 철분과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안토시아닌 성분도 풍부하다.

 

동의보감에는 ‘포도는 허기를 달래고 기운이 나게 하며, 이뇨 작용을 도와주고, 기혈과 근골을 보강하고 비위, 폐, 신장을 보하여 몸을 든든하게 한다.’고 기록돼 있다.

 

탱글탱글하고 달콤한 향기와 맛을 자랑하는 포도는 생으로 먹어도 달콤해서 맛있지만 착즙을 해서 먹거나 잼으로 먹어도 좋다.

ⓒ 남도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