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커뮤니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국농어촌공사, 제3회 '어도(魚道)사진 공모전'개최
기사입력  2020/07/30 [13:54]   김남현

 

한국농어촌공사, 제3회 '어도(魚道)사진 공모전'개최

슬기로운 농어촌 휴가생활로 아름다운 어도 이야기를 들려 주세요

휴가지에서 만난 물고기들이 이동하는 길, 어도의 아름다움 찍어 볼까

 

한국농어촌공사(사장 김인식)는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와 함께 ‘아름다운어도와 어도를 이용하는 물고기’를 주제로 제3회 어도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에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10월 8일까지 국가어도정보시스템(www.fishway.go.kr)에 온라인으로 접속하여 1인당 3점까지 사진으로 응모하면 된다.

 

접수된 응모작은 사진 및 어도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해양수산부 장관상(대상), 농어촌공사 사장상(최우수상) 등 16점에 대하여 총 650만원의상금이 주어진다.

 

특히,올해는 어도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국가어도정보시스템을 활용한 ‘어도 정보 사냥대회’도 함께하여 50명에게 모바일상품권 지급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편, ‘어도’는 댐이나 보 등으로 하천의 물길을 막아둔 곳에 물고기가산란 및 먹이활동을 위해 오르내릴 수 있도록 만든 생태통로로서 전국의하천에 5천여 개가 있다. 한국농어촌공사와 해양수산부는 어도 관리를 위하여 국가어도정보시스템을 구축하고 지자체의 어도관리자와 일반국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수상자 발표 및 기타사항은 국가어도정보시스템 사이트를 참고하면 된다.

  © 남도매일

 

ⓒ 남도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