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정치·사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산강유역환경청, 3년 연속 국제 최우수분석기관 인증 획득
기사입력  2020/07/08 [13:40]   김남현

 

영산강유역환경청, 3년 연속 국제 최우수분석기관 인증 획득

미국 ERA 주관, 국제숙련도 수질 ․ 먹는물 ․ 토양 분야 모두'만족' 획득

  © 남도매일

 

영산강유역환경청(청장 류연기)은 올해 수질, 먹는 물, 토양 3개 분야 국제숙련도 시험에서 전항목 최고 등급인 ‘만족(Satisfactory)’평가를받아 3년 연속으로 최우수분석기관 국제 인증서를획득했다고 밝혔다.

 

미국 환경자원협회(Environmental Resourse Associates, ERA)에서주관하는 국제숙련도 시험은 전 세계 분석기관이 참여하여 기관의 시험분석 능력을 검증하는 국제 인증 프로그램으로, 이번에는 수질분야 905개, 먹는물 분야 670개, 토양 분야 290개 분석기관이 참여했다.

 

영산강유역환경청은 올해 세번째로 국제숙련도 시험에 참가하여 수질분야 19개 항목, 먹는 물 분야 16개 항목, 토양 분야 12개항목 등 총 3개 분야 47개 항목에 대하여 모두 ‘만족’으로 우수한성적을거두어국제적으로 분석능력 최우수성을 다시한번 인정받았다.

 

영산강유역환경청은 주요 환경정책수립에 필요한 기초자료로 활용되는수질·지하수·토양측정망 등 환경측정망을 운영하고 있으며, 관내환경현안과 관련된 측정분석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류연기 영산강유역환경청장은 “앞으로도 측정분석품질 향상을위해 더욱 철저히 정도 관리를 실시하고, 국제숙련도 시험에도 지속적으로 참여하여 대외적으로 신뢰받는 최우수 분석기관으로 자리매김 하겠다”라고 밝혔다.

ⓒ 남도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