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종합 > 완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완도군, 기초지자체 최초 '해양바이오산업 육성' 조례 제정
기사입력  2020/07/06 [12:52]   유병택

 

완도군, 기초지자체 최초 '해양바이오산업 육성' 조례 제정

해조류 특화 해양바이오산업 육성 탄력

  © 남도매일

 

완도군은 해양바이오산업을 체계적으로 육성‧지원하기 위해 ‘완도 해양바이오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여 지난 3일 공포했다고 밝혔다.

 

전국 기초지자체 최초로 제정된 ‘해양바이오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는 해양바이오산업을 종합적·체계적으로 육성 지원하기 위해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해양바이오산업 발전 기반을 조성하고 경쟁력을 강화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두고 있다.

 

조례는 ▲군수의 책무 ▲해양바이오산업 기본 계획 수립 ▲해양바이오산업의 육성을 위한 사업 추진 ▲해양바이오 육성 위원회 구성 운영 등을 규정하고 있다.

 

또한 지난 29일 국토교통부가 고시한 ‘남해안권 발전 종합계획’ 핵심 사업에 해조류 특화 해양바이오연구단지 조성 계획이 반영되어 이번 조례 시행으로 완도군의 해조류 특화 해양바이오 연구 및 제품 개발을 통한 해양바이오 기업 육성에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조례 제정으로 해양바이오산업을 체계적으로 육성할 수 있는 제도가 마련됐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와 지자체 소멸 위기에 대응해 해조류를 특화한 해양바이오산업을 완도군 미래 대표 신산업으로 적극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완도군은 지난 4월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지역발전투자협약시범사업에 ‘완도 해양치유 블루존 조성사업’이 선정돼 총 사업비 182억 원 중 110억 원을 해양바이오 연구단지 기반 조성에 투자해 공동 협력연구소 및 스타트업 센터를 2021년에 구축할 예정이다.

 

군은 해양바이오연구단지를 조성하여 국내외 기업 연구소 10개와 스타트업 30개소를 유치하여 다양한 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한 산업화 촉진으로 해양바이오 산업 생태계를 조성할 계획이다.

ⓒ 남도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