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생활경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20 광주 상생 일자리박람회', 참여 구직자 모집 (7. 1 ~ 7. 7)
기사입력  2020/06/30 [11:47]   김남현

 

'2020 광주 상생 일자리박람회', 참여 구직자 모집 (7. 1 ~ 7. 7)

온라인 구인·구직 신청부터 화상면접까지, 전 과정 비대면 진행

7.10(금),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화상면접 실시

㈜오이솔루션, ㈜하이코리아 등 40여개사 참여, 100여명 채용 예정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이현조)은 광주광역시, 광주지방고용노동청과 공동으로 ‘광주 상생 일자리박람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하고, 오는 7. 1(수)일부터 7. 7(화)일까지 행사 참여 구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일자리박람회에는 ㈜오이솔루션, ㈜하이코리아 등 지역 우수 중소기업 40여개사가 참여하며, 100여명 이상의 신규인력 채용에 나선다.

 

특히,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지역 감염 확산 예방을 위해 화상면접을 희망하는 기업에 주최기관에서 화상면접 전용 부스를 설치하여 지원한다.

 

비대면 화상면접은 구인기업 인사담당자는 자사 사무실에서, 구직자는 김대중컨벤션센터에 마련된 화상면접 전용 부스에서 인터넷 화상회의 플랫폼을 사용하여 7.10(금)일 14시부터 3시간동안 진행된다.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7. 1(수)일부터 7. 7(화)일까지 일자리박람회 사이트(http://www.gwangjujob.net)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후 취업 희망기업에 온라인으로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추가로 행사 참여를 희망하는 광주지역 기업은 7. 7(화)일까지 박람회 사이트에 구인신청서를 제출하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광주·전남중기청 이현조 청장은 “코로나 19로 달라진 채용환경에 맞춰 기업과 구직자가 비대면 방식으로 일자리를 구할 수 있는 행사를 마련했다.”면서, “지역에서 배출된 인재가 지역기업으로 취업하고, 기업은 경쟁력을 높여 다시 우수인재를 채용하는 선순환이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이번 박람회에 이어 하반기에도 추가로 온라인 일자리박람회를 지속 개최할 예정이다.

ⓒ 남도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