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생활경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중기청, 수출유망기업 36개 선정, 수출우수기업 포상
기사입력  2020/06/24 [11:43]   김남현

 

중기청, 수출유망기업 36개 선정, 수출우수기업 포상

상반기 광주전남 중소기업 수출지원협의회 개최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이현조, 이하 지방중기청)은 24(수), 나라키움 광주통합청사 중회의실에서 수출지원협의회를 개최하여 '상반기 수출유망중소기업 36개사 선정'하고 '수출 우수 중소기업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

* 지방중기청(위원장), 광주세관, 코트라 등14개 수출지원기관으로 구성

 

수출유망중소기업으로 지정된 기업은 지정일로부터 2년간 자금, 보증지원 등 각종 금융 수수료를 할인받고, 해외마케팅 사업 참여 기회가 대폭 확대되는 등 20개 수출 지원기관의 우대 혜택이 주어지며, 올해 상반기에는 총 61개사가 신청하여 36개사가 선정되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그간 수출 증진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공로로 오이솔루션(박용관 대표), 프리미어(박창훈 대표), 신안천사김(권동혁 대표), 시그넷이브이(황호철 대표), 디오션(김경수 대표)에게 표창장 및 공로패를 수여하여 지역수출유관기관이 한마음으로 격려하는 자리도 함께 마련하였다.

 

아울러,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비를 위해 변화된 기관별 수출지원시책을 공유하며, 코로나 19 피해기업에 대한 공동 지원과 수출유망중소기업 발굴에 적극 협업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이현조 지방중기청장은 "수출지원 정책의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해서 각 지원기관 간 지원 현황을 파악할 수 있는 정보 공유가 필요하다"며, "협의회를 통해 보다 많은 협업과 정보 공유가 이루어져 중소기업 수출 촉진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남도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