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커뮤니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송은이-김숙, 식목일 맞아 독도 대표 식물 '섬기린초' 알린다
기사입력  2020/04/05 [15:17]   김남현

 

송은이-김숙, 식목일 맞아 독도 대표 식물 '섬기린초' 알린다

  © 남도매일

 

방송인 송은이와 김숙이 '독도 지킴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와 함께 식목일을 맞아 SNS를 통해 '독도 지식 캠페인-섬기린초편'을 펼친다고 5일 밝혔다.

 

'독도 지식 캠페인'은 독도에 관한 기초적인 지식을 네티즌들이 좀 더 쉽게 알 수 있도록 카드뉴스를 제작하여 SNS상에 널리 전파하는 '대국민 온라인 독도교육 운동'이다.

 

지금까지 독도의 새 주소, 독도의 날 및 독도 천연기념물 지정, 일본의 '태정관지령' 및 '죽도 도해 금지령' 작성 등을 날짜에 맞춰 SNS를 통해 꾸준히 전개해 왔다.

 

이번 일을 기획한 서 교수는 "매년 식목일에 맞춰 각 분야별 셀럽들과 함께 서울 명동거리에서 섬기린초 화분을 무료로 나눠주는 행사를 진행해 왔는데,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지식나눔으로 대체했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오늘 식목일을 맞아 독도의 대표 식물인 '섬기린초'를 네티즌들과 함께 공유함으로써 독도의 '생물주권'을 지켜 나가는데 조금이나마 일조하고 싶었다"고 덧붙였다.

 

섬기린초는 세계적으로 울릉도와 독도에서만 자생하는 한국의 고유식물이다. 울릉도 전 지역 해안가를 따라 고루 분포하며, 독도에서는 동도에서 넓은 자생지를 형성하고 있다. 

 

특히 이번 캠페인에는 송은이와 김숙 콤비가 함께 동참했다. 이 둘의 SNS 팔로워 수를 합치면 약 1백만명 정도라 많은 네티즌들에게 전파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대해 송은이와 김숙은 "독도에 관한 이런 의미있는 캠페인에 함께 동참하게 되어 기쁘며, 지속적인 독도 사랑을 실천할 수 있도록 향후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남도매일

 

ⓒ 남도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