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종합 > 영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암군, 즐거운 설 연휴를 위한 종합대책 수립
기사입력  2020/01/22 [16:03]   김남현

 

영암군, 즐거운 설 연휴를 위한 종합대책 수립

연휴기간 교통, 환경, 의료 등 8개 분야 대책반 운영 최선

▲     © 남도매일

 

영암군(군수 전동평)은 민족 대명절인 설을 맞이하여 연휴 기간 동안교통 및 물가안정, 환경, 산불방지, AI·구제역 방역, 재난·재해, 보건진료, 상하수도 등8개 분야별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한다.

 

먼저, 교통 및 물가안정 대책반은 연휴기간 중 교통안전과 서비스 향상을 위해 관내 운송업체 및 버스터미널을 대상으로 시설 및 장비 일제점검을 실시하고 운수종사원에 사전교육을 실시한다. 또 연휴 기간중차량 소통상황 및 안전운행 관리와 교통 불편신고 및 교통사고 발생 시신속히 대응하고자 교통대책상황실을 운영한다.

 

그리고 물가대책 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물가모니터링 요원을 통한 물가동향 관리와 불공정 거래행위 단속 및 물가안정을 위한 현장 활동을실시한다.

 

환경대책반에서는 연휴기간에 특히 생활쓰레기가 많이 발생할 것을 대비하고자 생활쓰레기 중점 수거대책을 마련하였다. 주요 도로변 및 생활쓰레기 무단투기 취약 지역 일제 대청소와 음식물 쓰레기 감량을 위한 홍보활동을 실시하고 쓰레기 수거일(1. 24.(금))을 지정하여 연휴기간 중 발생한 쓰레기를 수거한다.

 

재난·재해 대책반은 이용객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다중이용시설(10개소) 등 재난취약시설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하여 각종 위험요인 사전 제거하여 안전한 명절 만들기에 만전을 기한다.

 

보건진료 대책반은 지역 내 보건기관 23개소와 의료기관 24개소, 약국22개소를 각각 당직의료기관 및 휴일지킴이 약국으로 지정하여 진료 공백 및 약국이용 불편이 생기지 않도록 비상 진료체계를 유지하기로 했다. 연휴기간 운영하는 병·의원과 약국은 군 홈페이지 또는 보건소에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 산불방지 대책반은 산불예방 활동 및 진화대책을 강구하고 현장진화지휘체계를 구축·유지하여 산불 발생 시 지체 없이 즉각 대처할 예정이고, AI·구제역 방역 대책반은 연휴기간에도 소독초소를 운영하여 우리 지역에 방문하는 귀향객 차량 등에 대한 철저한 소독활동을 실시하며 상하수도 대책반은 고지대 및 수압 저하 지역 등에 비상급수 계획을 수립하였다.

 

전동평 영암군수는 “민족의 대명절인 설을 맞이하여 연휴기간 동안군민과 우리 군을 방문하는 귀성객들이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남도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