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정치·사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정희 예비후보, '광주형 일자리' 정부지원법 국회통과 환영!
기사입력  2020/01/13 [14:47]   김남현

 

이정희 예비후보, '광주형 일자리' 정부지원법 국회통과 환영!

"광주 남구에 육성되고 있는 에너지 신산업 관련 에너지형 일자리 창출 주도"

 

‘광주형 일자리’와 같은 지역상생형 일자리 사업의 정부 지원 근거를 담은 일명 ‘광주형 일자리법’(국가균형발전 특별법 일부개정안)이 국회 본회를 통과하면서, 광주형 일자리를 포함한 상생형 지역일자리 사업이 큰 탄력을 받게 되었다.

 

광주광역시와 더불어민주당 송갑석 의원에 따르면, 송갑석(광주 서구갑) 의원이 지난 2019년 3월에 대표발의한 <국가균형발전 특별법 일부개정안>의 내용이 담긴 대안법안이 지난 9일 국회 본회의를 최종 통과했다.

 

이번 본회의를 통한 특별법 개정안에는광주형 일자리와 같은 지역 상생형 일자리 사업에 대한 중앙정부의 재정적·행정적 지원이 가능한 법적 근거를 담고 있다. 특히 정부가 사업에 참여하는 기업, 기관, 단체에 출연/출자할 수 있도록 하고, 사업에 참여하는 기관이나 법인은 수의계약 등을 통해 국유재산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공유재산 사용료 및 대부료 감면 규정 등이 포함되어 있다.

 

이에 대해 더불어민주당 이정희(광주 동남갑) 예비후보자는 “전국적으로 주목을 받아왔지만 그동안 정부지원 근거가 없어 많은 어려움을 겪어온 광주형일자리 사업에 대한 법적 토대가 마련되었다는 측면에서 매우 환영할 일”이라고 평가하면서 “이번 법안의 통과로 광주 남구 대촌권역에 중점 육성되고 있는 에너지 신산업과 관련된 에너지형 지역상생 일자리 창출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 광주 남구에 100년 일자리인 에너지형 일자리 창출이 현실로 다가왔다. 저 이정희가 광주 남구에 에너지 신산업 육성과 에너지형 일자리 창출을 주도하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 남도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