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커뮤니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원그룹-서경덕, '우리 아이 역사 채움 캠페인' 펼친다
기사입력  2020/01/13 [14:11]   김남현

 

교원그룹-서경덕, '우리 아이 역사 채움 캠페인' 펼친다

▲     © 남도매일

 

교원그룹과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가 의기투합해 2020년 한 해 동안 유아기와 부모들을 위한 '우리 아이 역사 채움 캠페인'을 함께 펼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조물조물 역사놀이' 출간을 기념해 역사 교육의 중요성에 관한 영상제작 및 전국 9개 도시를 돌며 '역사 채움 토크 콘서트'를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일을 함께 기획한 서 교수는 "독도 및 욱일기, 강제징용 등 날로 심해져 가는 일본의 역사왜곡에 맞서, 우리 아이들의 올바르고 기초적인 역사교육의 필요성을 많이 느껴왔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6살 딸아이를 둔 한 아빠로써 같은 입장의 부모들과 함께 토크 콘서트를 꾸준히 진행하며 더 좋은 역사 교육 컨텐츠를 만드는데 조금이나마 기여하고 싶었다"고 덧붙였다.

 

지난해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맞아 교원그룹과 서 교수는 중국의 상해, 항주, 대련 및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 등 독립운동 지역을 학생 및 학부모들과 함께 역사투어를 진행했다.

 

이에 대해 서 교수는 "이처럼 책과 영상을 통해 기초적인 역사 지식을 쌓은 후, 현장탐방을 통한 역사투어가 함께 이뤄진다면 우리 아이들에게 역사에 대한 더 큰 관심을 불러 일으킬수 있을 것이다"고 설명했다.

 

한편 교원그룹 관계자는 "유초등기에는 역사가 어렵고 친숙하기 쉽지 않기 때문에, 유아가 흥미를 가지고 역사를 배울수 있도록 도울수 있는 캠페인을 꾸준히 펼쳐나갈 예정이다"고 전했다.

ⓒ 남도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