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정치·사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최경환 의원, '대한민국 한센인대회' 특별상 수상
기사입력  2019/12/10 [12:33]   김남현

 

최경환 의원, '대한민국 한센인대회' 특별상 수상

▲     © 남도매일

 

대안신당 최경환 의원(광주 북구을, 문화체육관광위원회)은 10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개최된 ‘2019 대한민국 한센인 대회’에서 특별상을 수상했다.

 

한국한센총연합회는 최경환 의원이 한센인의 편견해소 및 사회적 인식제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해 특별상을 수여했다.

 

최경환 의원은 2008년부터 한센인 마을인 전남 함평재생마을과 인연을 맺은 이후 2013년 (사)민생평화광장 상임대표로 재임하면서 자매결연을 맺고 매년 회원들과 함께 위문봉사, 명절 인사, 김대중평화캠프 및 하의도 초청, 마을 숙원사업 해결 등 지금까지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

 

최경환 의원은 지난 2015년에는 함평재생마을의 어려움을 해결한 공로를 인정받아 함평 재생마을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한 바 있다. 함평재생마을은 1963년 한센인들이 모여 정착한 시골마을로 현재는 20여명이 모여 생활하고 있다.

 

최경환 의원은 “한센 가족들이 가장 힘들어하는 것은 그들에 대한 사회의 편견이다”며 “사회적 편견을 해소하고 건강한 공동체가 조성될 수 있도록 정부에서도 더욱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최경환 의원은 “평소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는 것이 의로운 삶이라고 말씀하신 김대중 대통령의 말씀을 되새기며 앞으로도 한센인들의 따뜻한 가족이 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이번 행사는 (사)한국한센총연합회(회장 이길용) 창립 50주년을 기념하는 자리로 국회의원, 유관단체 관계자, 후원자, 전국 한센인 대표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 남도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