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정치·사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남재, 21대 총선 서구(을) 출마선언
기사입력  2019/12/09 [14:24]   김남현

 

이남재, 21대 총선 서구(을) 출마선언

광주를 깨우는 야무진 호랑이!..."광주정치, 호랑이 한마리 키워봅시다"

▲     © 남도매일

 

이남재 더불어민주당 전략기획위원회 부위원장은 9일 광주광역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광주를 깨우는 야무진 호랑이! 광주정치, 호랑이 한마리 키워봅시다”라며 광주 서구(을) 지역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이남재 부위원장은 “광주 정치는 진보, 개혁, 역동, 헌신으로 깨우던 호랑이 정치였으나 지금은 낡은 정치의 표상으로 구태와 무능이 판치고 무사안일 나태정치로 전략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 부위원장은 “당의 근간이 무너지는 동안 지역을 책임지겠다던 사람들은 어디에서 무엇을 하고 있었느냐”며 “본인의 정치적 경력 쌓기에만 몰두하다 이제와서 ‘호남의 맹주’가 되겠다는 것, 서구 주민을 오만한 행태에 지나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이 부위원장은 “이낙연 총리의 전남도지사 재임 시 초대 정무특보 역임, 최근 더불어민주당 전략기획위원회 부위원장 임명, KBC광주방송 ‘따따부따’ 시사평론가와 광주CBS ‘시사매거진’의 최장수 진행자로 활동하면서 다양한 지역 현안 문제를 꿰뚫고 있어 지역에 산적한 난제들을 해결할 능력을 갖춘 적임자”라고 강조했다

 

이남재 더불어민주당 전략기획위원회 부위원장은 “광주 서구가 대한민국 개혁정치의 1번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광주의 야무진 호랑이가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남도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