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종합 > 순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시, '플럼코트' 전국 생산량 1위, 농업 경쟁력 키워
기사입력  2019/11/20 [13:11]   류제균

 

순천시, '플럼코트' 전국 생산량 1위, 농업 경쟁력 키워

▲     © 남도매일

 

순천시는 과잉 생산되고 있는 매실의 대체 과수로 ‘플럼코트’를 신소득 유망과수로 선정하고 2016년부터 도입하기 시작해 현재는 낙안, 월등, 황전에서 143농가, 43ha가 재배되고 있다.

 

순천시에서 매년 생산되는 플럼코트는 생산량 전국 1위로 전국생산의 30%를 차지하고 있다.

 

순천시 농업기술센터에서는 고품질 플럼코트를 생산하기 위해 전체 생산면적의 67%에 해당하는 29ha에 Y자형덕과 우산형지주, 관․배수시설등 생산기반을 조성했다. 이와 함께 생산 교육, 연구회, 토론회 활동과 APC 공동선별, 잔류농약 안정성 검사등 다양한 정책사업을 병행하고 있다.

 

지난 10월 30일 플럼코트 시범농가들이 참여한 ‘2019 신소득 유망과수 플럼코트 육성사업 종합평가회’에서는 가공상품으로 개발된 잼과 리플잼, 말랭이, 쥬스등 4종에 관한 상품성 소개와 함께 사업추진상황 및 농가우수사례 발표, 플럼코트 유통시 유의사항 교육, 개선방안 토론 등 생산과 유통에 관련된 다양한 정보들을 공유하기도 했다.

 

순천시 농업기술센터 김수현 소장은 “올해 첫 공선출하, 가공상품개발 등 사업성과가 좋았다”며“현장교육 강화와 다양한 홍보를 통해 신소득 과수로 경쟁력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남도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