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정치·사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선관위, 법규안내서비스 만족도 조사결과 발표
기사입력  2019/11/13 [13:02]   김남현

 

광주선관위, 법규안내서비스 만족도 조사결과 발표

 

광주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는 총선 입후보예정자, 정당, 국회의원, 일반 민원인 법규질의 이용자 179명을 대상으로 ‘법규안내서비스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를발표했다.

 

이번 법규안내서비스 만족도 조사는 제21대 국회의원선거를 앞두고 법규안내의정확성·통일성·접근성 강화를 위하여 지난 5월부터 10월까지 진행하였으며, 설문항목은 ▲ 선거법을 질의하는 주된 이유 ▲ 민원질의 담당자의 친절도 ▲ 선관위 법규안내서비스 만족도 ▲ 법규안내서비스 선호방법 등으로 구성했다.

 

선거법을 질의하는 주된 이유로는 ‘선거운동 전에 법에 위반되는지 여부를 사전에 확인하기 위해서’(67.9%)가 가장 많았고, 다음으로 언론 보도 내용에 대한 사실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19.2%), ‘상대후보자 등의 선거운동 방법이 위법한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6.4%), ‘전반적인 선거운동 전략 수립에 참고하기 위해서’(3.8%) 등의 순이었다.

 

민원 질의 시 담당자의 친절도에 대해서는 10명 중 9명 이상이 친절하다고 응답하였고, 법규안내서비스 만족도에 대해서는 10명 중 9명 이상이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법규안내서비스를 받아보고 싶은 방법은 ‘모바일, 이메일을 통해서’라는 응답이(46.2%) 가장 높았으며, 다음으로 ‘인쇄물을 통해서’ 응답이(19.2%), ‘전화, 방문을 통해서’(14.1%), ‘교육강의를 통해서’(11.5%), ‘언론매체를 통해서’(7.7%) 등의 순이었다.

 

그리고 응답자가 제시한 법규안내서비스 개선의견으로는 법규 해석의 세부적인 내용과 위반 사례 홍보, 위원회간 통일된 답변, 선거법 개정시 방송 홍보, 홈페이지에 판례와 사례 게시가 필요하다는 의견이 조사되었다.

 

광주선관위는 이번에 실시한 서비스 만족도 조사를 통해 고객의 요구사항을 분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며, 다가오는 제21대 국회의원선거에서는 보다 향상된 법규안내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남도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