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종합 > 광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양시, 조승연 작가 초청 '광양사랑 일등시민강좌' 성료
기사입력  2019/11/07 [11:47]   류제균

 

광양시, 조승연 작가 초청 '광양사랑 일등시민강좌' 성료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자녀교육'을 주제로 강연… 변화하는 교육에 대비해

▲     © 남도매일

 

광양시는 지난 6일(수) 광양시청 대회의실에서 시민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조승연 작가를 초청해 열린 올해 두 번째 ‘광양사랑 일등시민 강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날 조승연 작가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자녀교육’이라는 주제로4차 산업혁명 시대를 조망하고, 변화하는 교육에는 어떤 준비가 필요한지, 시대가 요구하는 창의적 인재가 되기 위한 학습전략은 무엇인지 등 다양한 소재로 이야기를 풀어나가 높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정현복 광양시장을 대신하여 참석한 김명원 부시장은 인사말 통해 “우리 시는 아이 양육하기 좋은 도시를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변혁의 시대에 자녀를 글로벌한 인재로 키우기 위해 자녀교육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이번 강좌를 통해 변화하는 교육에 대비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는 선진시민의식 함양을 위해 2005년부터 ‘광양사랑 일등시민 강좌’를 개최하고 있으며, 광양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 남도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