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커뮤니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선관위 서인덕 상임위원, 구례군 열린강좌 특강 실시
기사입력  2019/11/05 [12:46]   김남현

 

광주선관위 서인덕 상임위원, 구례군 열린강좌 특강 실시

"지방자치의 성공, 협업으로 혁신하라!"

▲     © 남도매일

광주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 서인덕 상임위원이 지난 10월 30일(수) 구례문화예술회관에서 구례군 공직자 및 군민 150여 명을 대상으로 ‘지방자치의 성공, 협업으로 혁신하라’는 주제로 특별 강연을 하였다.

 

구례군 초청으로 실시된 ‘제101회 구례 열린강좌’에서 서인덕 상임위원은▲ 한국 민주주의의 시작과 현 주소 ▲ 지방자치의 함의와 지방자치의 위기▲ 지방자치의 성공, 협업·혁신만이 살길이다 ▲ 협업의 NEXT-협업 2.0 신업(信業)등 지방자치의 성공전략에 관해 군민들과 소통하였다.

 

특히,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수적인 협업과 관련하여 2006년 지방선거에처음 도입되어 정책중심의 선거문화를 만들어 가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는 매니페스토(Manifesto)를 접목한 ‘신뢰기반 협업(信業)’을 강조했으며, 이 점이 군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서인덕 상임위원(1급, 관리관)은 30여년을 선거관리위원회에서일한 선거관리 전문가로서 중앙선관위 홍보과장, 선거연수원장 등 주요 요직을두루 거쳤으며, 2018년 1월부터 현재까지 광주선관위 상임위원으로 재직하고 있다.

ⓒ 남도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