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종합 > 강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강진군 도서관 "책 버스는 오늘도 달린다"
기사입력  2019/10/20 [12:28]   김남현

 

강진군 도서관 "책 버스는 오늘도 달린다"

이동도서관 신차 구입, 한 달에 2회씩 196개 장소 다녀

▲     © 남도매일

 

강진군도서관 이동도서관이 새로운 운행을 시작했다.

 

이동도서관은 버스를 이용해 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군민에게 찾아가는 책을 쉽고 편리하게 빌려 읽을 수 있도록 추진되는 생활 도서서비스이다.

 

도서관은 지난 1994년부터 전체 군민의 독서 생활화를 위해 이동도서관을 운영해 오고 있다. 그동안 노후 된 차량의 잦은 고장과 수리 등으로 운영에 여러 가지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지난해부터 이동도서관 새 차 구매를 위해 2019년도 본예산을 확보하고, 지난 6월 35인승을 구매하였다. 또 이동도서관 특수차량으로 개조해 10월 초 새로운 운행을 시작했다.

 

새로운 이동도서관 버스는 ‘남도 답사 1번지 강진 책 버스’라는 명칭과 더불어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동물 캐릭터를 외부와 내부에 부착하여 친근감을 더했다. 차량 내부에서도 책을 읽을 수 있는 높낮이 의자와 소파 등도 설치되어 안락함을 더했다.

 

도서 3만3천 권을 보유한 이동도서관 버스는 2천여 권의 신간 도서를 싣고 한 달에 2회씩 196곳의 마을과 학교, 군부대, 의료원, 기관 등 강진 전역에 군민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지 찾아가고 있다.

 

지난 2018년에는 모두 1만1천424권의 도서를 군민들에게 전달하여 독서 생활화에 앞장섰다.

 

이동도서관 일정은 도서관 홈페이지(gjlib.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이동도서관은 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군민들에게는 참 좋은 제도이다”라며 “이번에 새로 구매한 강진 책 버스는 군민들의 독서 생활화에 많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남도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