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생활경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남지역 중소기업 R&D의 기획·기술문제 해소를 위한 코칭지원
기사입력  2019/09/26 [14:40]   김남현

 

전남지역 중소기업 R&D의 기획·기술문제 해소를 위한 코칭지원

전문가 코칭을 통한 R&D 전략 기획 및 기술적 문제 해소 지원

R&D 지원정책 안내 및 사업계획서 작성요령 코칭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김문환)은 전남지역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오는 10월 1일부터 「중소기업 R&D 역량강화 지역특화(전남) 코칭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중소기업의 R&D 역량 강화를 위해 기술개발과제를 준비 중인 중소기업의 관련 애로를 코칭해 주는 사업이다.

 

사업규모는 60여개 과제이며 11월 30일까지접수된 과제를 대상으로 무료로 지원하며 지원회수는 기업당 2회로 제한된다.

 

참여기업은 서류심사를 통해 선정하며 관련 전문가와 6개 지원기관 실무자가 중소기업 현장을 찾아 기업 맞춤형으로 진행된다.

* 지원기관 :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전남테크노파크, 전남생물산업진흥원,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한국산업인력공단

 

‘전문가 코칭’은 기업이 R&D 주제선정, 수행목표 설정 등의 기획과 R&D 관련 기술적 문제해결을 지원한다.

 

‘지원기관 코칭’은 R&D지원정책 활용, 사업계획서 및 수정사업계획서 작성요령, 대면평가 준비사항 등을 중심으로 안내한다.

 

특히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원하는 4차 산업혁명분야와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 과제를 기획하고 있는 기업은 우선적으로 지원한다.

 

전남동부사무소 정진삼 소장은 “이번 R&D 코칭사업은 다양한 전문가와 지원기관이 참여하여 현장감 있게 지원하는 만큼 많은 기업이 기술개발 관련 애로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사업신청은 우편, 팩스, 전자메일로 신청이 가능하며, 공고문은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남도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