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스포츠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남드래곤즈 3경기 무패의 원동력은 멘탈코칭
기사입력  2019/09/03 [13:32]   김남현

 

전남드래곤즈 3경기 무패의 원동력은 멘탈코칭

▲     © 남도매일

 

전남드래곤즈(사장 조청명)는 어제 수원종합경기장에서 열린 K리그 26라운드 수원FC와의 원정경기에서 후반 추가 시간 브루노의 동점골로 승부를 무승부로 만들며 소중한 승점 1점을 확보했다.

 

전경준 감독 대행은 “수원FC와의 경기에서 지고 있는 상황에서도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무승부를 기록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구단에서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멘탈코칭 때문이라고 생각한다.”고 멘탈코칭에 대한 자부심을 가졌다.

 

전남드래곤즈에서는 지난 6월 21일부터 8월 30일까지 4차에 걸쳐 최상의 성과창출을 위한 Mental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3차례에 거쳐 더 진행지난 8월 30일에는 3차에 이어 소해준 코치가 메인 강사로 나서 멘탈의 밑바탕인 ‘회복탄력성’에 대한 특강을 가졌다. 소해준 강사는 “회복탄력성이란 역경을 이겨내는 힘, 즉 마음의 근력과 같다. 몸이 힘을 발휘하려면 강한 근육이 필요한 것처럼 마음이 강한 힘을 발휘하려면 마음의 근육이 필요하다.”며 선수들의 자기조절능력과 대인관계능력 그리고 긍정성에 대해 강조했다.

 

어제 경기를 뛴 최효진 선수는 “수원FC와의 경기에서 선수들이 끝까지 포기하지 말자고 계속 이야기를 했었다. 아무래도 경기 전 진행했던 ‘회복탄력성’에 대한 멘탈코칭이 선수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던 것 같다. 이를 계기로 선수들이 자신감도 상승한 것 같다. 2주간 휴식기간 동안 잘 준비해서 홈 팬들에게 추석선물로 승리를 선물하겠다.”며 소감과 포부를 밝혔다.

ⓒ 남도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