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종합 > 순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품질의 안전 농산물 공급을 위한 업무 협약
기사입력  2019/08/12 [14:51]   류제균

 

고품질의 안전 농산물 공급을 위한 업무 협약

순천시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전남지원 순천․광양사무소간 업무 협약식

▲     © 남도매일

 

순천시(시장 허석)는 8월 12일(월) 시청 시장실에서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전남지원 순천․광양사무소와 고품질의 안전 농산물 공급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양기관이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순천시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의 품질고급화와 안전성 확보로 소비자 신뢰도 향상과 농가소득 증대에 협력하기 위해 맺었다.

 

협약식에는 허석 순천시장과 최재태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전남지원 순천․광양사무소 사무소장을 비롯한 관계자 10여명이 함께 참석했다.

 

주요 협약사항은 친환경․GAP 농산물 등 인증농산물의 확대 및 사후관리로 소비자 신뢰도 향상과 수출농산물(배, 단감, 참다래 등)의 품질고급화와 안정성확보, 학교급식과 로컬푸드 농산물에 안전성검사 지원, 농약허용물질목록 관리제도 (PLS) 시행에 따는 농식품 안전관리에 필요한 정보공유 및 교육지원에 상호 협력 한다는 내용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더욱 “긴밀히 협력함으로써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의 안전성 신뢰도를 높이고 농가소득 증대에서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남도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