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종합 > 광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양 관광의 달(月), 떴다. 보러 가자~!
기사입력  2019/07/22 [11:28]   류제균

 

광양 관광의 달(月), 떴다. 보러 가자~!

올 10월 市 승격 30주년 기념 '광양 관광의 달' 운영, 다양한 이벤트 준비

'광양 관광 도약 원년' 선포 및 신규 관광시설 전략적 브랜딩

 

광양시는 시 승격 30주년을 맞는 오는 10월을‘광양 관광의 달’로 지정 운영한다.

 

시는 ‘광양 관광의 달(月), 떴다. 보러 가자~!’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시민이 공감하고 관광객이 찾는 지속가능한 관광도시로 발돋움하는 ‘광양 관광 도약 원년’으로 삼겠다고 밝혔다.

 

시민 주도로 시 승격 30주년 기념 분위기를 끌어 올리고, 광양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부상할 ‘해오름육교’를 비롯한 신규 관광시설을 브랜딩하고 포지셔닝한다.

 

이로써 10월 한 달 내내 광양은 광양숯불구이축제, K-POP 콘서트, 미스트롯 공연, 남파랑길 걷기대회, SNS 홍보이벤트, 광양구미 식도락 팸투어 등 문화와 예술이 넘치는 축제 도시로 거듭날 전망이다.

 

오는 10. 1.(화) 18:00 광양 관광벨트의 중심축이 될 ‘광양 해비치로’ 삼화섬 공원에서‘광양 관광 도약 원년’임을 대내외 선포하고 ‘해오름육교’ 준공과 개통을 기념하는 퍼포먼스로 ‘광양 관광의 달’ 서막을 열 예정이다.

 

이날 선포식에는 시민과 지역 관광사업자, 한국관광공사, 전남도, 인근 시군, 여행사협회 및 관광협회 관계자 등 약 300여 명이 참여할 계획이다.

 

매주 토요일에는 광양읍 서천변과 중마동 삼화섬을 중심으로 버스킹 공연과 지역 예술품과 특산품을 전시·판매하는 프리마켓을 운영한다.

 

시는 10월 내 구봉산전망대, 옥룡사지 동백나무 숲 등 지정관광지를 방문해 시 홈페이지에 인증사진 게재 시 소정의 기념품을 지급하는 등 다양한 SNS 이벤트도 마련했다.

 

또한 주요관광지 입장료, 시티투어 이용료, 먹거리타운, 숙박시설에 대한 할인 이벤트도 대대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오는 10. 19.(토) 코리아둘레길 구간인 남파랑길(섬진강꽃길) 걷기 행사를 열어 섬진강과 남해바다가 만나는 망덕포구 등 숨겨진 광양의 아름다운 가을을 거니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아울러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남도바닷길’ 권역 PM기획 사업 일환으로 게릴라미션, 대국민 홍보전 등 집중 운영해 ‘광양 관광의 달’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한다.

 

섬진강재첩, 가을전어, 광양불고기 등 시 대표 먹거리를 중심으로 국내외 여행사 및 관광 관련 종사자, 여행전문 SNS 서포터즈 등 내·외국인 대상으로 ‘광양구미 식도락 팸투어’도 진행한다.

 

또한 숲체험, 맛투어, 빛투어, 농촌체험 등 광양 가을을 7개의 테마로 기획한 ‘광양 가을 테마여행’도 이색적인 추억을 선사할 것이다.

 

오는 10. 5.(토) K-POP 공연이 광양공설운동장에서, 10. 12.(토) 미스트롯 공연이 중마권에서 펼쳐지며, 시립국악단의 정기연주회와 전국시조경창대회 등 다채로운 문화․예술 공연이 ‘광양 관광의 달’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현복 광양시장은 “가을이 절정에 이르는 10월, 시 승격 30주년을 맞아 시민이 일상에서 여가를 즐기고 관광객들의 마음을 움직여 ‘살고 싶은 곳, 여행가고 싶은 곳, 투자하고 싶은 곳’으로 도시 이미지를 변화하는 계기가 되도록 하겠다”며 많은 관광객이 찾아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광양시는 광양의 관광 비전을 선포하고 품격 높은 관광도시로 브랜딩 될 ‘광양 관광의 달’을 높이 띄우기 위해 7월부터 본격적인 홍보에 나서는 등 세심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남도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