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종합 > 보성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가고 싶은 섬'장도를 더욱 깨끗하고 아름답게!
기사입력  2019/07/16 [11:01]   김남현

 

'가고 싶은 섬'장도를 더욱 깨끗하고 아름답게!

보성군4-H연합회, 무인도 환경정화 봉사활동 실시

▲     © 남도매일

 

보성군4-H연합회 20여명의 회원들은지난 15일 벌교읍 장도를 더욱 깨끗하고 아름답게 하기 위하여인근무인도에서환경정화 봉사활동을실시했다.

 

보성군의 유일한 유인도 장도는 전남도에서 ‘가고 싶은 섬’으로 지정된 아름다운 섬이다.

 

무인도 환경정화 봉사활동은 2016년부터 3년간 매년 추진되고 있으며, 올해는 무인도 환경정화를 비롯하여 설맞이 귀성객 대상 핫팩 나눔, 다향제관람객 대상 음료 나눔 총 3번의 봉사활동을 진행했으며, 앞으로 추석맞이 무연고 묘지 풀베기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보성군4-H연합회는 영농4-H와 학교4-H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재 영농4-H회는 57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고 학교4-H는 6개 학교 198명의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다.

 

이번 활동을 이끈 김영천 회장은 “4-H의 이념인 지․덕․노․체의 정신에 따라 지역사회에 봉사하기 위하여 이번 활동을 추진하였으며, 우리 손으로 우리 고장을더욱 아름답게 만들어가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활동 소감을 밝혔다.

 

정안기 농업기술센터소장은 “보성군의 차세대 농업을 이끌어 갈 청년 농업인들이 적극적으로 활동해줌에 따라 보성이 활력을 얻어가는 것 같다. 우리군도 경쟁력 있는 청년 농업인 육성을 위하여 주력할 것”이라고 격려의뜻을 전했다.

ⓒ 남도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