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민생활 법률문제 해결, 우리 동네 변호사 인기!
기사입력  2019/07/11 [10:21]   강학영

 

주민생활 법률문제 해결, 우리 동네 변호사 인기!

월요일 오후 2시~4시 서구청 또는 운천열린사랑방에서 진행

민사, 가사, 민생침해 등 무료법률상담 서비스 제공

▲     © 남도매일

 

광주 서구(구청장 서대석)가 주민생활 법률문제 해결을 위해 2016년부터 운영해 온‘우리 동네 변호사’가 갈수록 인기를 더하고 있다.

 

우리동네 변호사는 서구 법률자문단에 위촉된 6명의 변호사가 매주 월요일 서구청 및 운천 열린사랑방에서 민사, 가사, 민생침해 분야 등 생활법률문제에 대해 무료 법률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우리 동네 변호사와 상담한 주민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85% 이상이 만족했다고 답했다.

 

특히, 올해는 더 많은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에 나서 상반기에 112명의 주민이 우리 동네 변호사를 이용하는 등 상담 건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우리동네 변호사 상담시간은 매주 월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며, 1인당 30분 내외로 상담을 실시한다.

 

상담을 희망하는 주민은 서구청 기획실로 사전에 전화(062-360-7478) 접수 후 예약 시간에 맞춰 지정된 장소로 방문하면 된다.

 

법률상담을 받은 한 주민은 "법을 잘 몰라 변호사를 찾아 상담하고 싶지만 비용문제도 걱정돼 망설였다.”며 "서구에서 운영하는 무료법률상담을 통해 법적인 궁금증과 고민을 해결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 남도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