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정치·사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 완도지원, 천일염 수산물 원산지 특별 단속 실시
기사입력  2019/07/10 [10:41]   김종진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 완도지원, 천일염 수산물 원산지 특별 단속 실시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 완도지원(지원장 정운화)은 천일염 가격안정과유통질서 확립을 위해 천일염 및 수산물 원산지 특별단속을7월 10일(수)부터 7월 26일(금)까지 ‘천일염 수산물 원산지표시 위반행위 특별단속’을 실시한다.

 

이번 특별단속은 천일염, 젓갈류, 액젓 등 품목에 대해서 원산지 위반행위를 집중적으로 점검한다. 이와 함께, 원산지 둔갑 가능성이 높고 국민의 관심이 많은 참돔, 가리비, 뱀장어 등에 대해서도 상시 단속을 실시할 계획이다.

 

완도지원은정부혁신 핵심 정책과제인 기관 간 장벽을 허물기 위해 지자체, 해양경찰 등 유관기관과 합동단속을 실시하고국민참여 확대를 위해 명예감시원을 활용하여단속의효율성을 높일 예정이다.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 완도지원 정운화 지원장은 “이번 특별단속을 통해 정부혁신 핵심 정책과제인 국민이 원하는 공정하고 깨끗한 사회를 만들 것이며, 소비자들께서도 천일염 또는 염장·염수장 제품을구입하실때 반드시 원산지표시를 확인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린다.”고 하였다.

 

원산지를 거짓으로 표시한 경우에는 7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억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며, 미표시 적발업소는 최고 1천만원 이하의 과태료 처분을 받게 된다.

ⓒ 남도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