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종합 > 완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적조 피해 최소화 한다! 완도 해역서 적조방제 훈련 실시
기사입력  2019/07/09 [12:50]   유병택

 

적조 피해 최소화 한다! 완도 해역서 적조방제 훈련 실시

관공선 7척, 어선 38척 동원, 황토와 머드스톤 살포

▲     © 남도매일

 

완도군(군수 신우철)은 지난 8일, 7월 하순 이후 적조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해양수산부와 전라남도, 완도군, 어업인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지면 송곡 해상에서 적조방제 역량 강화 및 실전 대응 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적조방제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적조방제 모의훈련은 가상 시나리오에 따라 완도 신지 송곡 해상에서 적조 생물 농도가 ㎖당 700개체 이상 출현한 ‘적조 주의보’ 단계가 발령된 것을 가상하여 실시했다.

 

방제훈련은 먼저 전남도 해양수산과학원 완도지원 예찰 결과, 적조생물이 어장으로 접근함에 따라 어류 가두리 안전 해역으로 이동 조치하고, 적조생물 유입 경로 차단을 위해 단계적으로 황토와 머드스톤을 살포하고 수류 방제를 병행했다.

 

또한 양식 어류 폐사 방지를 위해 조피볼락 2천 마리를 방류하는 등 적조 발생 상황과 같은 실전 훈련을 실시했다.

 

한편 정석호 완도부군수는 “적조 방제용 황토 2만 4천 톤을 확보하고, 적조 발생에 대비해 적조 방제 장비를 점검하는 등 올해 적조 피해 최소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남도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