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생활경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에이치알디솔루션, 전남 광양 하조마을 산촌 공동체 활성화 컨설팅 사업 수행
기사입력  2019/07/04 [17:06]   김남현

 

에이치알디솔루션, 전남 광양 하조마을 산촌 공동체 활성화 컨설팅 사업 수행

▲     © 남도매일

 

에이치알디솔루션은 한국임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19년 산촌 공동체 활성화 컨설팅 사업 대상지 중 전남 광양 하조마을 컨설팅 사업을 수행한다고 밝혔다.

 
산촌 공동체 활성화 컨설팅 사업의 목적은 산촌의 산림 등 다양한 유·무형 자원을 활용하여 산촌 특화형 공동체 사업 발굴·육성 및 산촌지역 활성화 도모이며, 사업내용으로는 전문적인 컨설팅 업체를 통해 산촌마을 공동체 사업 발굴·육성을 위한 역량강화 및 사업화 지원에 있다.

 
지원마을들은 서류, 현장심사등을 통해 선정되었으며, 마을 특성에 맞는 사업계획을 수립하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광양하조마을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종합 컨설팅 전문기업 에이치알디솔루션 오정민 대표는 “2018 산촌관광활성화 사업에서 인연을 맺은 광양하조마을은 4계절 언제 찾아와도 감탄이 절로 나오는 아름다운 마을로 고로쇠, 조청, 매실, 매화비즈 공예품 등 품질좋은 특산품이 가득해 특산품을 이용한 체험프로그램도 재미를 더한다”며 “특히 마을 랜드마크로 자리잡고 있는 소원을 이뤄주는 용란송은 꼭 한번 사진을 찍어야 하는 포토존”이라고 말했다.

 
하조마을은 광양의 경우 북동쪽으로 관광원이 풍부한 구례군과 도로가 연결되어 있으며,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중에 남도바닷길 웰니스 관광권역으로 선정되어 볼거리, 즐길거리, 먹을거리가 많다.

 

그중에서도 하조마을은 고품격 힐링을 할 수 있는 기반요건이 마련되어 있어 이번 산촌 공동체 활성화 컨설팅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마을에 대해 알고 많이 방문하게 되는데 큰 도움이 될것이라고 밝혔다.

ⓒ 남도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