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생활경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중기부, 2020년 전통시장·상점가 지원시장 9월에 선정한다
기사입력  2019/07/04 [12:18]   김남현

 

중기부, 2020년 전통시장·상점가 지원시장 9월에 선정한다

2020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사업 후보시장 모집 공고

전국 전통시장·상점가 530여곳에 주차장 건립 등 지원

2020년 지원대상 후보시장을 조기선정(2019년 9월)하고 지자체 본예산 편성에 지방비를 반영하여 재정 조기집행 유도

 

내년도 광주·전남지역 전통시장 및 상점가 지원 후보시장이 오는 9월에선정된다.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이재홍)은 지난 28일, 사업공고를 통해2020년도 전통시장 및 상점가 지원 11개 세부사업에 참여할 지자체 및 사업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공고는 예년에 비해 6개월 정도 빠르게 진행된 것으로 전통시장 및 상점가에는 충분한 준비기간을 부여하는 한편, 지자체는 내년도 본예산 편성에 지방비를 사전에 반영토록 하기 위함이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지원 후보기업 조기에 선정하여 지원사업의 성과를 높이고 지원예산의 신속한 집행을 통해 경기부진에 따른 소상공인·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조치라고 조기 공고의 배경을 설명했다.

 

모집 대상사업은 편리하고 안전한 쇼핑환경 구축을 위한 전통시장 주차환경개선사업, 특성화시장육성사업, 복합청년몰 조성 등 11개 사업으로 전국 전통시장·상점가 530여곳을 지원하며 온누리상품권 발행 및 전통시장 홍보사업 등 비공모 사업은 이번 공고에서 제외되었다.

 

광주전남지방중기청 관계자는 “내년에 지원할 후보시장을 미리 선정하는 만큼 충실한 사업계획을 통해 좋은 성과를 낼 것”이라면서, “예년에 비해 재정 조기집행을 통해 전통시장 및 상점가가 활력을 되찾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주차환경 개선, 화재안전 강화, 시장경영현대화 등에 참여를 희망하는 전통시장 및 상점가는 공고문을 참고하여 관할 시·군·구를 통해 시·도, 지방중기청,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 신청하면 된다.

 

공고문 등 자세한 사항은 중소벤처기업부 (www.mss.go.kr), 기업마당(www.bizinfo.go.kr),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www.semas.or.kr)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 남도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