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종합 > 광주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 동구문화센터 수영장·헬스장 새단장 오픈
기사입력  2019/07/03 [13:47]   강학영

 

광주 동구문화센터 수영장·헬스장 새단장 오픈

주민 의견수렴 거쳐 수영장, 헬스장 등 시설 리모델링 마무리

▲     © 남도매일

 

광주 동구(청장 임택)가 동구문화센터 시설 개보수를 마치고 지난 1일부터 주민들에게 시설을 재개방했다고 밝혔다.

 

지난 2009년도에 지어진 동구문화센터는 수영장 염소성분으로 인한 각종 누수현상, 기계설비 부식 등으로 노후시설 정비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돼왔다.

 

이에 동구는 지난해 정밀안전진단을 실시하고 그 결과를 토대로 사업비 11억여 원을 투입, 올해 4월부터 6월까지 수영장 시설 보수, 노후 기계설비 교체 등 시설 개보수공사를 완료했다. 아울러 하반기 중으로 체육관 바닥·조명 정비, 공기열 히트펌프 설치 등도 마무리할 예정이다.

 

동구는 또 공사 전 이용회원을 대상으로 사전설명회를 개최하고 헬스장 노후기구 교체 등 각종 건의사항을 수용해 헬스장 등의 노후시설을 정비하고 회원관리 시스템도입 등 시설현대화 사업을 추진했다.

 

임택 동구청장은 “이번 시설 개보수사업을 통해 동구문화센터 이용회원 과 주민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운동할 수 있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구민들의 건강지수를 높이는 생활체육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남도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