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완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완도해경, 해양오염 예방을 위한 예인선 일제점검
기사입력  2019/06/12 [09:49]   김종진

 

완도해경, 해양오염 예방을 위한 예인선 일제점검

▲     © 남도매일

 

완도해양경찰서는 지난 10일부터 다음 달 19일까지 6주간 해양오염 예방을 위해 등록 예인선을 대상으로 일제점검을 실시한다.

 

대부분의 예인선은 중질유를 연료로 사용하고 유출 될 경우 피해가 크고 복구하는데 오랜 시간이 소요된다.

 

실제로 작년 9월 완도 해상에서 해양오염사고로 경비정, 항공기, 국민 방제대 등12척, 인력 약 70명을 동원하여 약 12시간 동안 방제작업을 펼친 바 있다.

 

예인선은 대부분 선박 노후와 선원 고령화 등으로 관리가 취약하고, 타 선박에 비해사고발생률이 높아, 이에 해경에서는 예인선에 의한 해양오염사고를 줄이고자 일제점검에 나선다.

 

중점 점검내용은 ▲예인선 연료탱크 넘침관 등 경보장치 ▲대기오염 관련, 불법 간이 소각기 사용과 적법 연료유 사용여부 ▲해양오염비상계획서 준수와 유류보험가입 여부 확인 ▲선박발생 쓰레기와 폐유 처리 실태 점검 등 이다.

 

해양오염방제과장(사무관 나은영)은 “이번 일제점검을 통해 선박 관리자와 운항자들 스스로가 해양오염 예방을 위해 노력해야 깨끗한 바다를 보존할 수 있으며, 선박에서발생한 오염물질을 적법하게 처리해 달라”고 당부했다.

ⓒ 남도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