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생활경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 주거 문화 바꿀 럭셔리 주거 상품
기사입력  2019/06/03 [14:46]   김남현

 

광주 주거 문화 바꿀 럭셔리 주거 상품

신세계건설 '빌리브 트레비체' 분양

서울 최고가 아파트 웃도는 빼어난 상품성 돋보여

조식 서비스, 컨시어지 서비스 등 품격 높은 서비스 예정

스카이 브릿지 커뮤니티 시설, 대형 마스터룸 등 선보여

 

신세계건설이 광주광역시에 공급을 앞두고 있는 최고급 아파트 ‘빌리브 트레비체’가 시장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아파트는 서울에서 상위 1%가 거주하는 ‘트리마제’, ‘갤러리아 포레’, ‘아크로리버파크’처럼 단지 내에서 호텔급 편의를 누릴 수 있는데다, 최고급 설계로 나오는 하이엔드 주거상품이다.

 

특히 서울은 각종 부동산 규제에도 불구하고 10억 이상 고가 주택은 ‘신고가’를 경신하고 있어 관심이 커지는 모양새다. 광주의 경우도 고가 주택에 대한 수요는 꾸준하지만, 그간 럭셔리한 아파트 공급이 거의 없어 수요가 탄탄한 곳으로, 이번 분양에 관심이 높을 전망이다.

 

광주광역시 서구 농성동 260-7번지에 들어서는 빌리브 트레비체는 지하 4층~지상 35층, 전용면적 136~205㎡ 총 122가구다. 전 가구가 일반분양이며,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136㎡ 70가구 ▲137㎡ 14가구 ▲139㎡ 32가구 ▲190㎡ 4가구 ▲205㎡ 2가구다.

[빌리브 트레비체 스카이브릿지 이미지]

 

특히 신세계건설만의 시공 노하우를 살려, 그동안 광주에서 볼 수 없었던 최고급 주거상품으로 구성했다. 신세계건설은 국내 최고가 오피스텔인 서울 강남구 ‘피엔폴루스’를 시공한바 있다. 올 초 대구에서 공급한 ‘빌리브 스카이’도 차별화된 설계와 상품이 호평을 받았으며, 평균 134.9대 1로 올해 전국 아파트 최고 경쟁률 기록도 세웠다.

 

우선 서울 상위 1%로 평가받는 아파트에서 볼 수 있는 조식 서비스, 컨시어지 서비스 등 품격 높은 서비스를 예정하고 있어 입주민의 주거 만족도를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여기에 건물 입면 디자인을 커튼월(일부)과 입면 분할창으로 조성했다. 또한 2개 동(棟)을 잇는 ‘스카이 브릿지’를 적용해 내부에 게스트하우스, 피트니스센터, 실내 골프장, 사우나 등 품격 높은 스카이 브릿지 커뮤니티 시설을 선보일 예정이다.

 

각 세대에는 타입별로 대형 마스터존(침실, 드레스룸, 욕실), 공간활용과 조망을 극대화한 채광형 LDK(거실·식당·주방) 등이 제공된다. 여기에 건·습 분리형에 조망을 즐길 수 있는 부부욕실이 설계되며, 거실에는 디밍 및 색온도 조절이 가능하며 눈부심 없는 조명이 마련돼 쾌적함을 높일 계획이다.

[빌리브 트레비체 투시도]

 

또한 에어샤워, 헤파(HEPA) 필터 전열교환기가 적용된 미세먼지 관리 시스템이 설치되며, 주차공간은 가구당 2.89대로 넉넉하게 제공된다. 2.5m 천정고로 실내 개방감도 높였다.

 

빌리브 트레비체는 최근 주택시장에서 강조되고 있는 입지적 장점도 두루 갖췄다. 광주지하철 1호선 농성역 초역세권에 위치하며, 죽봉대로와 상무대로가 교차하는 곳으로 원도심과 신도심인 상무지구 생활권 연계가 용이하다.

 

인근에는 신세계 백화점, 롯데 백화점, 이마트, 유스퀘어 등 대형 상업시설과 서구청, 우체국 등 공공기관도 위치한다. 단지는 벚꽃축제가 열리는 상록공원이 아파트를 감싸고 있어 주거 환경이 쾌적하며, 준공시 입주민들에게 특별한 조망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외에도 상록도서관, 시립미술관까지 도보 거리여서 문화생활을 즐기기도 좋다.

 

광주시는 전국에서도 분양 열기가 가장 뜨거운 곳이어서 이번 분양도 순조로울 전망이다. 금융결제원에 따르면 지난해부터 올 5월 중순까지 분양된 12개 단지 중 11곳이 1순위에서 청약을 끝냈으며, 1순위에서만 8만명이 넘는 청약자가 몰렸다.

 

비규제지역인 만큼 청약 제약도 적다. 청약 통장 가입 후 6개월이 지나면 1순위 청약 자격을 얻으며, 만 19세 이상이면 세대주, 5년 내 주택 당첨 이력 등과 무관하게 청약을 넣을 수 있다. 또한 전용면적 85㎡ 이상으로만 구성돼 100% 추첨제이며, 가점이 부족한 경우에도 당첨을 노려볼 만하다.

 

분양관계자는 “분양가에 걸맞은 최고급 특화 설계로 나와 지역의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예상되며, 하이엔드 주거상품을 원하는 고객들의 눈높이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했다”며 “오랫동안 분양을 기다린 지역 내 수요는 물론 서울 등 수도권에서도 분양 문의가 꾸준해 관심이 뜨겁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광주광역시 서구 광천동 42-7에 위치한다.

ⓒ 남도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관련기사목록